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이성 구로구청장, 취임 2주년 서민 챙기기 행보

최종수정 2012.07.02 08:03 기사입력 2012.07.02 07:55

댓글쓰기

2일 노숙인축구단과 축구, 환경미화원과 청소, 디딤돌거리에서 봉사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구로구 이성 구청장이 취임 2주년을 맞아 서민챙기기 행사를 펼쳤다.

구로구는 이성 구청장의 뜻에 따라 특별한 기념식 없이 봉사 등의 일정으로 취임 2주년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행사 프로그램은 디딤돌 축구단과 축구, 환경미화원과 청소, 디딤돌거리 봉사로 진행됐다.

이성 구청장은 2일 오전 계남근린공원에서 열린 디딤돌 축구단과 구청 축구단의 친선경기에 디딤돌 축구단 선수로 참가했다.
디딤돌 축구단과 축구

디딤돌 축구단과 축구


디딤돌 축구단은 ‘축구를 통해 노숙인들의 건강을 관리하고 조직유대감을 강화하며, 자활의지를 높일 수 있도록 도와주자’는 이성 구청장의 아이디어로 지난해 4월 전국 자치구 최초로 창단됐다. 서민을 챙기는 이성 구청장의 대표적인 사업이다.

매주 토요일 모여 2시간씩 연습과 경기를 펼친 디딤돌 축구단은 창단 1년 만에 취업, 가족상봉 등 큰 결실을 거두고 지난 5월에는 서울시 노숙인 자활 체육대회에 참가해 우승도 했다.
디딤돌 축구단과의 경기 후에는 환경미화원들과 함께 고척근린공원 일대 청소 작업을 했다. 청소 후에는 미화원들과 점심 식사를 같이하며 애로점에 대해 들었다.

잠시 구청에서 밀린 업무를 처리한 이 구청장은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오류2동 디딤돌거리에서 음식 만들기, 판매, 배달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성 구로구청장이 거리 청소를 하고 있다.

이성 구로구청장이 거리 청소를 하고 있다.


이성 구청장은 “서민들을 만날 때 마다 더욱더 열심히 해야한다는 결심을 하게 된다”면서 “남은 임기 동안 서민들의 눈물을 더욱 열심히 닦아 줄 수 있는 구청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