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매니저제, 실무직원 친절마인드 향상 위해 민원부서 팀장급 이상 참여
특히 민원 응대의 달인인 팀장급 공무원들이 친절어깨띠를 두르고 구민고객을 맞이하는 '친절매니저제'는 구민 고객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낯선 관공서를 방문하는 구민을 위해 몇 십년간 실무 경험을 갖춘 팀장들이 직접 민원인을 맞이하는 만큼 친숙하고 편안하다는 반응이다.
친절매니저제 주요 내용은 ‘CS HEART 서비스’이다. 구민고객의 마음(Heart)으로 상대방이 불편을 느끼시기 전(Early)에 먼저 적극 답변(Answer)을 해주며 구민고객의 의견을 존중(Respect)하고 고객과 신뢰(Trust)를 최우선으로 생각하자는 것이다.
양천구 총무과(☎2620-3077)
박종일 기자 d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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