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서구, 사회적기업 살리기 팔 걷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전국 최초로 제품 공동전시장 마련 판로개척에 직접 나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지역내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판매, 홍보하는 공동 전시장인 '강서희망가게'를 27일 오픈, 판로 개척이 직접 나선다.

지역내 저소득층 구민이 운영하는 자활사업장과 구청에 등록된 사회적기업 과 마을기업 그리고 장애인 생산시설 등 일명 착한기업 12개 업체에서 생산되는 제품들을 한 곳에 모아 상설 전시, 판매하한다.
지금까지 이들 기업은 개별적으로 홍보와 판매활동을 해왔으나 상대적으로 전문성이 떨어져 경쟁에 밀릴 수밖에 없다는 판단에서 구청이 직접 나서서 판로 개척과 홍보, 판매까지 도움을 주겠다는 것이다.

따라서 구는 이 가게 개소를 시작으로 이들 착한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질을 널리 알리기 위해 구청의 다양한 홍보채널을 이용해 제품과 기업홍보를 하게 된다.
강서희망가게

강서희망가게

AD
원본보기 아이콘

그리고 지역경제도 살리고 이웃도 돕는 일거양득의 희망가게를 적극 이용해 달라고 주민에게 협조도 구하게 된다.

이 가게는 강서지역자활센터(화곡2동 소재) 1층에 105㎡ 규모로 개점하며, 생산기업관계자와 센터 내 직원이 판매를 맡는다.
주요 판매제품은 자활사업장에서 생산하는 생활용품인 목공예품, 천연비누, 홈패션, 장신구, 옷을 비롯해 장애인재활시설·사회적기업에서 생산되는 커피, 제과?제빵, 농산품, 봉제완구, 조화, 화환, 에코백 등 30개 품목 등이다.

시중가격의 20~30% 싼 껵으로 판매된다.

향후 유아용품 등 사용한 물건을 서로 나눌 수 있는 물물교환 장터와 주민사랑방을 만들고, 김장철에는 배추, 무우, 양념류와 명절을 앞둔 시기에는 지역특산물을 판매하는 기획전도 준비하고 있다. 시중가격의 30% 싼 가격에 공급할 예정이다.

임호빈 사회복지과장은 “사회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자립기반 확충을 위해 강서희망가게가 역할을 다할 수 있게 앞으로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가겠다”고 말했다.

사회복지과(☏2600-6145)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