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우유, '제15회 어린이 창작대잔치' 작품 공모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서울우유는 재활용 유제품 포장 용기를 활용해 창작 모형물을 만드는 '어린이 창작대잔치' 작품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전국의 유치원 및 초등학생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2인 이상 30인 이하의 단체 혹은 개인 부문으로 각각 참가할 수 있다. 단 단체의 경우 1개교 당 6개 이내의 작품을, 개인의 경우 1인 1개의 작품만을 제출할 수 있다.
참가방법은 우유팩, 요구르트 병 등 유제품 용기로 창작물을 만들어 해당 모형물의 전후 좌우에서 찍은 사진 4매를 우편 또는 서울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우편 응모 시 서울시 중랑구 상봉동 137-7 서울우유 급식지원 팀 앞으로 보내면 된다.

별도의 규격이나 주제에 대한 제한은 없으며, 다음달 31일까지 응모된 작품을 대상으로 1차 사진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2차 현지 심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단체와 개인으로 각각 나누어 최종 선정된 작품은 오는 8월21일 서울우유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종 선정작 중 단체 부문의 대상 2개교와 개인 부문 대상 2명에게는 각각 농림수산식품부와 환경부 장관 표창이 주어지며, 단체에는 학교발전기금으로 각 500만원의 상금이, 개인에게는 각 2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또한 단체 부문 금상 2개교와 개인 부문 금상 2명에게는 농협중앙회장 표창 및 상금이, 은상 5개교와 은상 수상자 5명에게는 서울우유 조합장 표창을 비롯해 상금이 전달될 예정이다. 단체 부문 장려상 30개교와 개인 부문 장려상 수상자 30명에게도 학교발전기금 및 상금이 증정된다.

송용헌 서울우유 조합장은 "해마다 어린이 창작 대잔치를 통해 우유팩 재활용에 대한 어린이들의 관심을 고취시키고, 환경 보호에 대한 참여를 이끌어 오고 있다"며 "올해로 15년째를 맞는 어린이 창작 대잔치에 더 많은 어린이들이 참여해 자원의 소중함을 배우고, 동시에 창의력과 협동심 등을 키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