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김정문알로에는 최근 100% 알로에수(水)를 사용한 고보습 라인 '세레브 퓨어 알로에'를 내놨다. 여타 화장품들이 정제한 물에 알로에수를 타서 썼다면 이 제품은 알로에정제수를 온전히 담아낸 게 특징이다. 김정문알로에는 2010년 생(生)알로에가 갖고 있는 유효성분의 변성을 최소화시키는 'U-테크 공법'을 개발한 이후부터 전 제품에 100% 알로에수를 사용하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태양빛이 닿지 않는 수심 200m에서 채취한 해양 심층수를 사용한 '슈퍼 아쿠아 맥스 수분크림'을 판매하고 있다. 강원 심층수와 30가지 해양 식물의 보습 성분이 더해져 피부 밸런스를 잡아주는 데 효과적이다. 용량도 80㎖로 넉넉하게 나와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바를 수 있다. 지난해 4월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130만개가 판매돼 전 제품 중 상위 5위 내에 드는 베스트셀러 제품으로 지난 5월 한 달에만 12만5000개가 팔려나갔다.
씨앗 성분을 추출한 화장품도 있다. 더페이스샵의 '치아씨드' 라인은 물 대신 100% 발아 치아씨에서 추출한 '치아씨드 추출수(水)'를 사용했다. 치아씨는 30% 이상의 식이섬유·칼슘·철분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자기 무게 10배 이상의 물을 흡수할 정도로 강력한 수분 보유력을 가진 게 특징이다. 이 밖에도 스킨푸드는 빙하수·해양 심층수·온천수를 활용해 3가지 종류의 워터바 라인을 내놓고 화장품업계의 프리미엄 워터 경쟁에 가세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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