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타 인증은 한국능률협회인증원이 97개 상품군 447개 브랜드에 대해 소비자 및 전문가를 대상으로 녹색 서비스 리서치, 사업장에서 친환경 상품이나 서비스 정보 확인 등 각종 심사를 거쳐 평가된 결과를 바탕으로 10개 상품·서비스에 대해 친환경 상품·서비스임을 인증을 하는 제도다.
아시아나항공은 운항시 경제속도·경제고도 운항, 카트경량화 등의 중량감소 활동 및 항공기 엔진세척 등 연료절감을 위한 다양한 활동과 함께 지상에서는 탄소상쇄캠페인, 에코카운터 신설 등의 친환경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고객들에게 녹색여행 및 친환경 생활을 유도하는 에코 플라이트(Eco-Flight_캠페인을 시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해외 취항지 중 저개발국가에 태양광 가로등 설치, 수도권 매립지 나무심기 등 국내외에 적극적인 친환경활동을 하고 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