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야 경제통 33명, 국가재정연구포럼 발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용섭 민주당 정책위의장

이용섭 민주당 정책위의장

원본보기 아이콘
나성린 새누리당 정책위부의장

나성린 새누리당 정책위부의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여야 경제통 33명이 모여 국가재정건정성과 복지확대를 해결하기 위한 연구단체를 출범시킨다.

민주통합당 이용섭 정책위의장과 새누리당 나성린 정책위부의장이 공동대표를 맡는 국가재정연구포럼은 오는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창립준비 간담회를 연다. 이날 간담회에서 여야 의원들은 포럼 발족에 정식으로 합의하고 유럽 재정위기에 대한 전망과 국내 파급효과에 대해 논의한다. 또한 국가재정건전성의 기준 수립 및 그 기준을 준수하는 범위 내에서의 점진적인 복지확대의 필요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눈다.
이 포럼은 제19대 국회를 몸싸움 없는 생산적인 국회로 만들기 위해 여야의원들이 중요한 정책들에 관해 연구ㆍ토론하고 타협안을 도출할 예정이며 ▲국가재정건전성, ▲재정ㆍ복지개혁, ▲조세개혁, ▲4대보험의 안정화, ▲재정통계개편 등에 대한 정책을 중점적으로 연구할 예정이다.

이용섭 정책위의장은 "세금과 예산관련 중요 정책들에 관해서 여야 전문가들이 모여 사전에 심도있는 연구와 논의를 통해 실효성있는 정책을 제안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회상을 정립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나성린 정책위부의장은 "우리는 세계에서 노령화 속도가 가장 빠른 반면 노령연금체제는 매우 취약하므로 복지지출 확대방안과 복지재원 확충방안을 동시에 제시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창립배경을 설명했다.
포럼에 참여하는 정회원 33명은 새누리당에서 강길부, 강석호, 강석훈, 김광림, 김종훈, 김현숙, 나성린, 류성걸, 박인숙, 안종범, 여상규, 이만우, 이병석, 이완영, 이종훈, 이한구, 정두언, 정수성 의원등 18명이며 민주당에서 김관영, 김광진, 김진표, 박병석, 박혜자, 백재현, 오영식, 오제세, 윤후덕, 임내현, 이용섭, 이춘석, 장병완, 전해철 의원 등 14명, 선진통일당 성완종 의원 등 총 33명이다.



이경호 기자 gungh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