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올림픽 특수 맞아 '스페셜 에디션' 출시 줄이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전 세계가 열광하는 스포츠 이벤트인 올림픽, 월드컵 때마다 기업들은 앞다퉈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인다. 오는 7월27일 개막하는 '2012 런던올림픽'도 예외가 아니다. 런던올림픽 특수를 잡기 위한 올림픽 스페셜 에디션 경쟁이 뜨겁다.

스포츠 축제때 마다 개최국을 대표하는 색이나 올림픽을 상징하는 오륜기, 문구 등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반해 올해는 영국 국기인 유니온 기(Union Flag)를 디자인에 적용한 제품들이 많아 눈길을 끈다. 이는 유니온 기의 디자인적 우수성뿐만 아니라 영국이 가진 역사 전통, 패션?예술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자사 제품과 브랜드에 투영하고자 하기 때문이다. 국기가 담고 있는 국가 브랜드 가치 및 상징성을 기업들이 적극 활용하고 있는 셈이다.
대표적인 기업은 스페셜 에디션 제품에 처음으로 특정 나라의 국기를 넣어 시도 한 코카-콜라사를 들 수 있다. 가장 오래된 올림픽 공식 음료 후원사인 코카-콜라사는 2012년 런던올림픽을 기념해 유니온 기를 디자인에 적용한 올림픽 한정판 500ml 캔 제품을 선보였다. 총 4만8000팩(1팩=4캔으로 구성)만 출시되는 한정판으로 영국 국기 이미지를 활용해 2012 런던올림픽 스페셜 에디션임을 강조했다.

코카-콜라는 이전까지 제품 디자인에 특정 국기 이미지를 넣어 제작된 적이 없어, 영국 국기가 디자인된 이번 한정판 제품은 코카-콜라 최초의 시도로 그 특별함을 더했다. 이 제품은 2012 런던올림픽 한국 대표선수단의 승리를 염원하며 세 번째 올림픽을 맞는 런던올림픽의 상징성을 담아 제작됐다.

삼성도 런던올림픽 기념 스페셜 버전의 갤럭시노트를 만들었다. 런던올림픽에 맞춰 후면 커버에 유니온 기를 빈티지한 느낌으로 새겨 넣은 것이 특징이다. 운영 사양이나 전면 디자인은 기존 제품과 동일하나 후면 커버에 유니온 기와 올림픽 오륜마크를 넣어 런던올림픽 기념의 의미를 더했다. 올림픽 에디션으로 제작된 이 제품은 영국 이통사 O2에 의해 판매될 예정이다.
단연 돋보이는 런던올림픽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분야가 패션이다. 유니온 기를 다양하게 활용해 개성 있는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MCM은 유니온 기를 백팩에 크게 새긴 런던올림픽 기념 한정판 백팩을 출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인기 제품인 스타크(Stark) 백팩과 영국의 국기 디자인을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금속 스터드와 지퍼를 사용해 스포티한 디테일 효과를 냈으며, 다양한 컬러로 출시돼 올림픽에 걸맞은 활기찬 감성을 표현한다. 또한 노트북, 아이패드 등 스마트 기기를 넣을 수 있는 내부 포켓을 추가해 실용성을 더했다.

런던올림픽을 기념해 영국 감성을 표현한 뉴발란스의 '런던 팩'도 영국 국기의 레드, 블루, 화이트 세 가지 색상이 어우러진 한정판 신발을 내놓았다. 런던팩은 '574 London'과 '420 London' 등 두 가지로 구성됐으며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영국 특유의 모던한 감성을 살렸다. 신발 깔창은 경기장 트랙을 형상화한 무늬를 삽입해 올림픽의 역동성을 제품에 담았다.

헤드도 10명의 대표 디자이너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10 플레이어스' 피케셔츠를 출시했다. 런던올림픽을 모티프로 제작된 올림픽 기념 피케셔츠는 10인의 디자이너에 의해 각자의 디자인으로 해석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현찬 디자이너의 피케셔츠는 화이트 컬러에 올림픽의 상징인 오륜기 컬러 버튼과 유니온 기 로고를 적용해 깔끔하게 디자인됐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런던올림픽을 맞아 영국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와 올림픽의 상징성을 디자인에 담은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며 "코카-콜라도 올림픽 리미티드 에디션을 새롭게 출시하면서 한국 대표단의 승리를 기원하고 전 세계가 열광하는 2012 런던올림픽의 짜릿한 행복을 함께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