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랩-인텔, 다중인증 보안 기술 개발 '맞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안랩(대표 김홍선)은 인텔과 기술협력을 통해 인터넷 서비스 사용자의 계정을 보호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5일 밝혔다.

안랩과 인텔의 협력으로 선보인 'AOS SecureAuth IPT'는 개인인증 정보를 보호하는 인텔의 기술을 이용해 특정 웹사이트에 로그인 할 수 있는 PC를 사용자가 지정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의 인증정보를 보다 안전하게 서버로 전송하고 서버에서는 사용자와 함께 접근하는 기기를 인증할 수 있다고 안랩은 설명했다.

안랩 관계자는 "이 기술을 적용하면 웹사이트에서 인증할 수 있는 원타임패스워드(OTP)를 사용자 PC에서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고, 사용자 PC와 해당 사이트를 사전에 연동시켜 인증을 받은 컴퓨터에서만 로그인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사용자가 지정한 비밀번호, 무작위로 생성되는 OTP, 지정 PC 인증 등 강력한 보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OTP를 사용자가 추가로 입력해야 하는 다른 제품과 달리 모든 보안 과정이 자동으로 이뤄져 편의성을 대폭 향상시켰다는 것이다.
이 기술은 인텔의 3세대 프로세서 아이비브릿지 탑재 울트라북에 기본 제공 된다. 또한 강력한 보안이 필요한 인터넷 뱅킹을 비롯해 온라인게임, 기업 및 관공서의 내부 보안 등에도 도입할 수 있다.

안랩은 이 기술을 키보드 보안 제품인 'AOS 안티키로거'에 먼저 적용하고 향후 이를 활용한 장비 인증 등의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홍선 안랩 대표는 "최근 인터넷 뱅킹을 노리는 보안위협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최고의 컴퓨팅 기술 기업인 인텔과 힘을 합쳐 사용자에게 더욱 안전한 인터넷 뱅킹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이희성 인텔코리아 대표도 "PC사용자들이 보안 걱정 없이 발전하는 컴퓨팅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