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기투자자·비관론자 입모아 "주식 사야 할 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정재우 기자] 장기투자를 옹호하는 것으로 유명한 제레미 시겔 펜실베니아대 와튼스쿨 교수와 증시의 대표 비관론자 마크 파버가 주식을 사야할 때라고 입을 모았다.

4일(현지시간) 파버 글룸붐앤둠 발행인은 CNBC와의 인터뷰를 통해 "채권보다는 주식을 사야할 때"라면서 10년만기 미국 국채금리가 1.5%도 안되는 상황을 지적하며 "10년 정도를 두고 본다면 미국 국채보다는 4%의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주식에서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다"고 지적했다.
시겔 교수도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한 컨퍼런스에서 "시장이 더 오르지 않아도 충분히 주식투자로 돈을 벌 수 있다"며 "배당수익만 놓고 봐도 미 국채보다 주식을 사는게 낫다"고 강조했다.

그는 "60년 만에 처음으로 배당수익률이 장기금리를 앞지르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는 지수가 전혀 오르지 않아도 배당수익만으로 국채보다 높은 투자수익을 올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주가 변동성을 너무 우려할 필요 없다"며 "미국 기업들은 배당금을 충분히 감당할 정도로 돈을 벌어들이고 있는 만큼 배당금 지급에도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재우 기자 jjw@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