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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모터쇼]쌍용차, 3세대 모델 '렉스턴 W'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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쌍용차 '렉스턴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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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쌍용차가 24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2012 부산모터쇼’에서 뉴 프리미엄 SUV '렉스턴 W'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번에 선보인 렉스턴 W은 3세대 모델로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온?오프로드 주행 성능을 갖췄으며 현대적이고 세련된 스타일로 새롭게 탄생했다. 지난 2009년부터 개발에 착수해 2년 6개월의 연구개발기간 동안 약 1300억 원을 투입해 완성했다.
또한, 쌍용자동차는 신형 렉스턴 W 개발 초기 단계부터 ‘SUV는 성능이 곧 스타일’이라는 개발 컨셉트에 맞춰 혁신적인 연비개선, 강력한 성능, 다양한 편의성, 경제성 등을 두루 갖췄다.

이유일 대표는 "차세대 대한민국 대표 프리미엄 SUV로 무의미한 마력경쟁을 지양한 고성능 한국형 디젤 엔진을 탑재해 기존 모델 대비 주행효율성과 NVH(주행 소음 및 진동) 정숙성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전면부 디자인은 풍부한 볼륨감과 입체적 감각을 살려 모던함과 고급스러움을 더욱 강화하고 절제된 선과 면의 조화로 당당함과 균형미를 갖춰 카리스마가 느껴지도록 하였으며 공격적인 독수리의 눈을 형상화한 프로젝션 헤드램프 장착으로 고급감을 더했다.
후면부는 세련된 품격에 실용성을 가미해 완성도를 높였다. 럭셔리한 프론트 램프 및 리어콤비램프는 국내 SUV 최초 사각 Bar 타입의 라이트가이드를 적용해 시인성과 개성미를 더욱 강조했다.

내부 센터페시아는 밝고 은은한 알루미늄 느낌의 실버페인트와 화려한 크롬라인으로 고급감을 한층 강조했다. 센터페시아 상단에는 파워잭이 연결되어 있어 내비게이션 및 스마트폰 등 디지털 용품의 거치가 가능하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렉스턴 W에 탑재된 e-XDi200 LET(Low End Torque)엔진은 고성능, 고연비라는 두마리 토끼를 잡았다. 더물어 인공지능 프로그램에 따라 운전자 의지 및 차량 상태에 맞는 변속 패턴을 유지함으로써 최적의 주행 성능을 보장하는 최첨단 E-Tronic 벤츠 5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됐다.

프레임 타입의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기존 모델 대비 20% 이상 향상된 13.7km/ℓ(2WD A/T)의 연비를 구현하였을 뿐만 아니라 최대출력 155마력, 최대토크 36.7kg?m로 기존엔진 대비 15%이상 향상된 출력을 실현했다.

렉스턴 W는 오는 6월 쌍용자동차 전국 대리점에서 론칭 행사를 통해 본격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유일 대표이사는 “이번 부산모터쇼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렉스턴 W는 대한민국 프리미엄 SUV 시장을 선도해 온 렉스턴의 품격을 한 차원 높인 뉴 프리미엄 SUV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브랜드의 성공신화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는 이번 부산모터쇼에서 ‘또 다른 상상, 그 이상의 가치(Another Dream, Beyond Value)’라는 주제로 총 면적 1508㎡ 규모의 전시장에 Chairman Zone과 SUV Zone을 중심으로 휴식공간과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관람객들에게 편의와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임철영 기자 cyl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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