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LG생건 '온더바디' 1년새 급성장···아모레 '해피바스' 위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생건 '온더바디' 1년새 급성장···아모레 '해피바스' 위협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LG생활건강 의 보디케어 브랜드 '온더바디'가 출시 1년여 만에 약 15%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보디케어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8일 LG생건에 따르면 온더바디의 선전으로 LG생건 보디케어 시장점유율은 32.6%(닐슨 1~2월 기준)을 기록했다. 1위 아모레퍼시픽(34.3%)에도 1.09%포인트 차로 바짝 따라붙었다.
온더바디가 기존 LG생건의 보디케어 브랜드 '세이'를 대체하는 주력 브랜드로 떠오르면서 LG생건은 온더바디(15.1%), 세이(10.5%), 비욘드(7%) 세 개 브랜드로 보디케어 시장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해피바스' 단일 브랜드로 30% 이상의 점유율로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과는 달리 LG생건은 여러 개의 브랜드로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킨다는 전략을 구사하고 있는 것.

특히 온더바디는 국내 생활용품에서는 유일하게 보디워시부터 보디로션, 비누, 폼클렌징, 핸드크림, 보디스크럽까지 라인업이 돼 있어 취향과 피부타입에 따라 토털 보디케어가 가능하다.
LG생건은 자신을 소중하게 가꾸기 위한 '가치 소비' 경향이 강해지면서 보디도 얼굴 피부만큼 아름답게 가꿔주는 제품을 선보이는 데 주력했다.

온더바디는 자연 성분의 순한 처방과 피부 깊숙이 수분과 영양을 전달하는 꽃의 보습 성분을 담아 고급스러운 보디케어를 해준다.

깨끗하고 순수한 피부미인의 상징인 탤런트 한가인을 광고 모델로 내세워 자연주의 보디스타일링이라는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를 알렸다.

온더바디 마케팅 담당자는 “보디케어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취향도 날로 고급화되고 있다“면서 ”온더바디는 유기농 플라워 워터 등 고급스러운 자연 성분과 차별화된 퍼퓸 향으로 기존에 볼 수 없었던 보디스타일링 풀 라인업을 갖추고 보디케어 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LG생건은 온더바디 성장세에 힘입어 고급 화장품 성분으로 활용되는 발효 에센스 성분으로 보디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온더바디 발효 스킨 테라피 바디워시'를 이달 새롭게 출시할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잔고증명서 위조’ 尹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 가석방 출소 [포토] 대한의사협회, '의대정원 증원 2천명 어디서나왔나?'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국내이슈

  •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해외이슈

  •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