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는 7일 지난 1분기 매출액 4424억원, 영업이익 64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0.6%, 14% 증가했다고 공시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분기 기준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보다 6.4% 늘며 매각 이슈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했다.
웅진코웨이는 지난해 11월 국내 최초로 매트리스 렌탈 서비스를 론칭했다. 1분기 판매량만 약 1만2000대 가량, 누적 관리계정 2만을 돌파하며 월평균 판매량 기준 시장점유율 3위까지 올랐다. 이런 성장세에 힘입어 지난 3월 타사 매트리스까지 관리해주는 서비스를 선보였는데, 출시 한 달 만에 3만건 이상이 판매되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해외사업의 경우 1분기 매출액 300억원을 달성하며 본격적인 성장궤도에 진입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64% 증가한 수치다. 특히 필립스를 통한 공기청정기 판매가 전년 동기 보다 171%나 늘었다. 미국·말레이시아 법인의 선전으로 수출도 같은 기간 61% 상승했다. 말레이시아 법인은 진출 6년 만에 흑자 전환에 성공했고 관리 계정 10만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김상준 전략기획본부장은 "렌탈 판매 성수기에 진입하는 2분기에도 신제품 출시효과를 기반으로 목표 이상의 매출과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면서 "긍정적인 실적 모멘텀이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박혜정 기자 park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박혜정 기자 parky@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