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대구銀, 금감원 민원발생평가 1등급

최종수정 2012.04.20 09:54 기사입력 2012.04.20 09:54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대구은행은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2011년 금융회사 민원발생평가에서 최우수등급인 1등급 평가를 받았다.

'민원발생평가제도'는 금융감독원이 금융회사의 자율적인 민원예방 노력을 유도하고, 금융소비자에게 금융회사 선택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제도다.
이번 민원발생평가는 2011년 한 해 동안 금융감독원이 처리한 금융민원에 대한 민원 발생 규모, 회사의 해결노력, 총자산과 고객 수 등의 영업규모를 종합적으로 반영해 산출됐다. 올해는 은행, 신용카드, 보험 등 5개 업종 74곳의 평가결과가 공표됐으며, 1등급부터 5등급까지 금융회사별 등급을 산정해 평가했다.

대구은행은 2006년부터 2011년까지 6년 연속 평가등급 1등급을 받은 것은 물론, 지난 2009년에 이어 3년 연속으로 은행권에서 유일하게 1등급 평가를 받았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고객감동드림팀 운영, 영업팀별 민원담당 책임자 지정 등을 통해 즉각적인 고객 불만 및 민원해결을 위해 노력한 결과"라고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