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저씨 패션', '사모님 보석'이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중년층 겨냥하던 브랜드, 연령 파괴 바람 타고 타겟 확장에 나서

'아저씨 패션', '사모님 보석'이 뜬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최근 유통업계에서 연령 파괴 바람이 두드러지고 있다.

누적 판매량 5만 5000족을 기록하고 있는 랜드로바(LANDROVER)의 '캔디 슈즈'는 당초 10대를 겨냥해 출시됐지만 매장 조사 결과 30~40대의 구매율이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발랄함과 성숙미를 동시에 연출할 수 있어 젊은 스타일링을 선호하는 중년 여성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기 때문이다.
이 같은 추세를 전략적으로 활용해 젊은 층으로 타겟 확장에 나선 업체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기존 브랜드나 제품군이 갖고 있는 '올드한' 느낌에서 벗어나 트렌디한 디자인을 접목시켜 본격적인 젊은 소비자 사로 잡기에 나서고 있는 것.

흔히 '부모님 신발'로 잘 알려진 컴포트 슈즈는 젊은 여성을 겨냥해 화려한 꽃장식과 비즈, 버클을 달고 등장했다. 네오리즘(NEORHYTHM)의 '컴포트 슈즈'는 하이힐을 신었을 때 느끼는 고통을 줄여줘 여대생이나 직장 여성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것.

'아저씨 패션'으로 대표되던 등산복도 세련된 도심형 아웃도어 룩으로 자리잡고 있다. 국내외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가 세련된 디자인과 유명 연예인을 내세우며 젊은 층 유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코오롱스포츠는 일상 생활에서도 세련되게 입을 수 있는 '어반 아웃도어 룩'을 올 봄 트렌드로 제시하기도 했다.
LG패션 닥스 액세서리는 트레이드 마크이자 '엄마 가방' 느낌을 주는 체크무늬를 버리고 젊은 감각을 살린 '하늘백'을 내놨다.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소비자를 타겟으로 짙은 파란색에 세련된 금속 장식을 가미했다.

타겟 연령대의 경계가 명확한 패션업계는 물론 고정 관념이 강하게 형성돼 있는 제품군에서도 이 같은 움직임이 이어지고 있다.

'중년 남성의 사치품'으로 대표되던 만년필도 젊은 층의 감각 있는 필기구로 자리매김 중이다. 만년필 브랜드 라미(LAMY)의 '사파리'는 트렌디한 디자인과 알록달록한 색상을 겸비하고 합리적인 가격대를 유지해 실용적인 만년필을 찾는 젊은 소비자에게 인기가 좋다.

'사모님 보석'으로 불리는 유색 보석을 직장인 수트 패션의 포인트 아이템으로 승화시킨 제품도 있다. 랜드스케이프(Landscape)의 '마스터피스' 볼펜은 스와로브스키 탄생석이 클립과 헤드에 장식돼 있어 고급스러울 뿐 아니라 필기감도 좋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