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4.11총선] 정동영 "강남을 문제 투표함 18개, 개표 거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종일 기자] 4·11 총선 개표가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11일 오후 서울 강남을 개표장에서 미봉인 투표함이 발견돼 논란이 일고 있다. 정동영 민주통합당 후보 측은 문제 있는 투표함이 18개에 달한다고 주장하며 개표 중단을 요구하고 나섰다.

이날 오후 7시30분께 서울 강남구 학여울역 SETEC 개표장에서 봉인 처리가 안된 투표함이 무더기로 발견됐다.
정동영 후보 의원실의 황유정 비서는 자신의 트위터(@hwangyujeong)에 "(문제가 있는 투표함은) 총 18개"라며 "이번꺼는 자물쇠가 안 잠긴 채로 왔다. 선관위 직원이 손으로 얼른 잠그려다 걸렸다"라는 글을 자물쇠가 풀어진 투표함 사진과 함께 공개했다. 정동영 후보의 장형철 보좌관 역시 아시아경제와의 통화에서 "문제가 있는 투표함은 18개"라고 밝혔다.
(출처) 정동영 의원실 황유정 비서 트위터(@hwangyujeong)

(출처) 정동영 의원실 황유정 비서 트위터(@hwangyujeong)

AD
원본보기 아이콘

황 비서는 "바닥에 (봉인) 도장이 찍히지 않은 투표함이 10개가 넘는다"며 "이미 개표한 것도 있으니 실제로는 이거보다 더 많다"고 주장했다.

정동영 후보 측이 문제가 있다며 따로 모아놓은 18개 투표함. (출처) 정동영 의원실 황유정 비서 트위터(@hwangyujeong)

정동영 후보 측이 문제가 있다며 따로 모아놓은 18개 투표함. (출처) 정동영 의원실 황유정 비서 트위터(@hwangyujeong)

원본보기 아이콘

문제가 드러난 투표함은 일원2동 제1투표소, 수서동 제4투표소, 개포4동 제4투표소 등 강남을 지역 14개와 압구정동 등 강남갑 지역 2개로 확인됐다.

정동영 후보 측의 개표 참관인이 미봉인 투표함을 발견하면서 개표는 일시 중단됐으며 정 후보 측은 개표 중단을 요청했다. 민주통합당도 선관위 측에 개표 중단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선거법에 따르면 투표가 종료되면 참관인의 참관 아래 투표함의 입구 및 자물쇠를 봉인해야 하며 봉인 후에는 선관위 도장을 찍어 봉인을 확인해야 한다. 개표를 할 때도 투표함의 이상 여부를 확인한 후에 투표함을 열도록 돼 있다.

선관위는 문제가 있는 투표함을 유효투표에서 제외하기로 결정하고 개표를 이어나가고 있어 정 후보 측과 마찰을 빚고 있다.

선관위 관계자는 "급하게 투표함을 밀봉해 가져오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것 같다" 며 "고의성은 없고 부주의로 인한 문제"라고 해명했다.



김종일 기자 livewi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