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700여 주민 하나된 감동 재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오는 14일 오케스트라 연주 최다 인원 부분 갱신 도전 ‘금천 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가 지난해 주민들의 높은 참여로 아름다운 하모니를 울렸던 군부대 이전터 바로 그 자리에서 다시 한번 하모니의 감동을 재현한다.

금천구는 오는 14일부터 20일까지 일주일간 ‘기차길옆 벚꽃하모니’라는 테마 아래 벚꽃십리길을 중심으로 ‘2012년 금천 하모니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벚꽃십리길은 금천구청역에서 가산디지털단지역까지 총 3.1km구간에 20여년 된 총 639주의 풍성한 벚꽃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어 매년 봄이 되면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벚꽃축제의 그 시작으로 지난해 710명의 주민 오케스트라단 공연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금천 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이 더욱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금천아트캠프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지난 해 열린 금천 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지난 해 열린 금천 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가장 많은 사람이 동시에 오케스트라 연주하기’ 부분 한국 최고 기록 갱신에 도전하며 한국기록은 지난해 710명이 참여한 금천 하모니 오케스트라가 세웠다.

세계 기록은 2000년5월15일 캐나다 밴쿠버 Symphony Orchestra에서 6452명의 음악가들이 참여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하모니 오케스트라는 지난 2월21일부터 3월10일까지 전자악기, 타악기를 제외한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단원을 모집, 현재 2000여명의 참가자들을 모았다.

지난 3월16일 구 홈페이지를 통해 공연곡 공개 후 참가자들은 본 공연을 위해 열띤 연습에 매진 중이며 구청 대강당에서 3차례의 리허설을 거쳐 후 14일 본 공연에서 아름다운 하모니를 들려줄 계획이다.

지난 7일 진행된 1차 리허설에서는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약 700명의 주민이 모여 실전을 방불케 하는 연주로 본 공연에 대한 기대를 한층 고조시켰다.

오는 12일과 13일에 2차례의 리허설을 진행해 그동안의 노력을 점검할 예정이다.

공연곡은 아! 대한민국, 희망의 나라로 등 총 5곡으로 그 중 3곡은 순수 연주곡이며, 2곡은 주민합창단과 협연하여 구민 모두가 화합하는 감동의 무대를 연출할 예정이다.

이어지는 축하공연에는 박현빈 최영철 길정화 등 인기가수가 출연, 분위기를 한층 뜨겁게 할 예정이다.

벚꽃축제 둘째날인 15일에는 주민이 직접 참여하여 예술적 재능을 발휘하는 주민공연한마당이 벚꽃축제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이와 함께 비누만들기, 와이어공예, 천막영화제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풍성한 볼거리 또한 행사장에서 제공된다.
지난 해 열린 금천 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지난 해 열린 금천 하모니 오케스트라 공연 모습

원본보기 아이콘

아울러 벚꽃을 즐기러 나온 구민 편의를 위해 파전, 도토리묵, 동동주 등을 파는 먹거리장터가 운영된다.

오후 5시부터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거닐기에 안성맞춤인 금천한내와 벚꽃십리길을 코스로 하여 아름답게 흩날리는 벚꽃을 감상하는 기차길옆 벚꽃대행진 걷기대회가 개최된다.

이날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오후 7시 금천아트캠프에서 열리는 캠프파이어 행사로 축하공연, 소원지 태우기, 대동놀이 등 구민의 화합을 기원하는 다채로운 이벤트가 성대하게 진행된다.

16일부터 20일까지는 구청 앞 광장에서 각종 체험부스가 열려 페이스페인팅, 네일아트, 북페스티벌 등 프로그램이 펼쳐지며, 구청로비에서는 금천아트캠프 입주작가의 작품전시회가 열린다.

가산디지털단지에서는 매일 오후 6시 통기타, 섹소폰 연주 등의 공연이 펼쳐져 직장인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도 축제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차성수 금천구청장은 “이번 축제는 단순히 관람만 하는 축제가 아닌 주민이 주체가 돼 스스로가 직접 참여하고 서로 소통함으로써 하나되는 프로그램 위주로 구성해 구민우선 사람중심의 축제를 만들어 가는 점에서 여느 축제와 다르다”고 말했다.

금천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금천구 문화체육과(☎2627-1444)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