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롯데마트, 봄 제철 참돔회가 '2만3000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롯데마트가 ‘참돔회’를 5일부터 1주일간 전국 92개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참돔은 5~6월이 산란기로 이를 앞두고 영양을 비축하려는 습성 때문에 4월이 제철이다. 롯데마트는 ‘참돔 회(손질 전 900g·손질 후 250g내외)’ 한 마리를 2만3000원에 내놓는다. 수산시장의 절반 수준의 가격이다.
롯데마트는 올 초부터 통영에 위치한 육지에서 멀리떨어진 바다(외해·外海)에 있는 가두리 양식장으로부터 신선한 참돔을 대량으로 확보해 원가를 낮췄다고 설명했다. 또 100여대 가량의 운반 차량을 보유한 국내 최대 활어업체와 연계해 물류 비용을 최소화했다고 덧붙였다.

참돔의 손질에 있어서는 고급 일식집에서 주로 사용하는 방식을 적용했다. 롯데마트는 뜨거운 물로 살짝 데친 후 얼음물에 식힌 참돔을 껍질째 썰어내 쫄깃한 식감을 배로 살린 일명 ‘유비끼’ 방식으로 회를 손질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이용호 롯데마트 수산담당 상품기획자(MD)는 “유비끼 방식은 원물을 바로 손질하는 일반 생선회와 달리 작업이 까다로워 시간이 배로 소요되는 단점 때문에 그 동안 대형마트에서는 많이 사용되지 않았다”며 “작년 11월 유비끼 방식을 그대로 살린 참돔 회를 대형마트 최초로 선보였고, 당시 일반 손질 방식으로 판매할 때보다 10배 수준인 20t가량이 판매되며 좋은 반응을 얻어 이번에 다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윤재 기자 gal-ru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