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어린이 한방 건강 증진 사업 빛 보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시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6000만원 지원받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어린이 한방건강 증진 사업이 서울시 공모에서 선정돼 6000만원 예산을 받았다.

동대문구 제기동 소재 서울약령시는 조선시대 보제원이 있었던 유서 깊은 곳으로 한약재 전국 유통량의 70%를 차지하고 있다.
보제원은 여행자의 무료숙박과 가난과 병고에 시달리는 의지할 곳 없는 백성에게 의료를 베푸는 구휼(救恤)기관으로 이런 역사적 배경 때문에 동대문구는 우리나라 유일하게 한방산업특구로 지정받아 각종 인프라를 구축해왔다.

또 전국 최대 한약 유통 중심지인 서울약령시와 서울시한의사회가 자리하고 있고 동대문구 필수방문 코스인 한의약박물관(전용면적 1542㎡, 466.7평)과 한국 최대 규모의 한방병원인 경희의료원 한방병원이 자리하고 있다.
동대문구 한의약박물관 체험학습

동대문구 한의약박물관 체험학습

AD
원본보기 아이콘

동대문구는 이런 풍부하고 다양한 지역적 특색과 자원, 인력을 바탕으로 한방 공공의료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키고 한의약 특화도시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어린이 한방건강증진사업’을 진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구는 감기 비염 등 어린이 만성질환 증가와 항생제 남용등 면역력 약화로 인한 어린이 건강 증진을 위해 4월부터 동대문구한의사회, 경희대한방병원 등 지역 연계기관과 차례로 MOU를 체결해 사업을 진행한다.
또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아플 때 인근 한의원을 방문해 한방진료를 받을 수 있는 한방주치의제를 운영한다.

이와 함께 지역아동센터와 방과후교실에서 기공체조교실과 동의보감교실도 운영한다.

특히 주5일제 수업이 실시됨에 따라 취약계층 가족을 대상으로 토요어린이 한방체험교실 운영과 함께 지역내 한방건강증진 시범학교 1개소를 선정해 한방건강검진과 기공체조와 동의보감교실을 운영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한의약을 보건사업에 포함, 어린이 뿐 아니라 구민들에게 다양하고 질 높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