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동대문구, 공원 등 공공장소 198개소 금연단속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공공장소 금연단속, 위반시 과태료 10만원 부과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동대문구 간접흡연 피해방지조례’가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동대문구 내 금연구역에서 흡연시 10만원 과태료가 부과된다.

동대문구는(구청장 유덕열)는 도시공원, 학교 주변, 아파트 어린이 놀이터 등 공공장소 198개 소를 금연구역으로 지정하고 1일부터 본격적인 금연 단속에 들어갔다.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곳은 ▲근린공원 및 어린이공원 등 도시공원 34개소 ▲초·중·고등학교 절대정화구역(학교출입문에서부터 직선거리 50m) 48개교 ▲주유소 및 가스충전소 29개소 ▲아파트 87개소 내 어린이놀이터 등 총 198개 소다.

이번 금연단속은 지난해 9월에 제정된 ‘동대문구 간접흡연 피해방지조례’에 따른 것으로 지난 1월부터 3월까지 단속인력과 자원봉사자를 활용해 금연구역을 알리기 위한 계도기간을 운영하고 4월부터 본격적인 단속에 들어간다.
금연공원

금연공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앞서 구는 금연단속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금연단속 전문인력 2명을 시간제공무원으로 채용했으며 2인1조로 구성된 단속인력반을 연중 상시 운영해 금연구역 홍보 및 위반자에 대한 현장 단속을 실시한다.

또 국민건강증진법에 따라 공중이 이용하는 시설의 소유자 또는 점유자는 흡연구역과 금연구역을 반드시 지정해야 하며 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

예컨데 영업장 넓이가 150㎡ 이상인 휴게음식점, 일반음식점 및 제과점 영업소에서는 영업장 내부의 2분의 1이상을 금연구역으로 지정해야 하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500만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금연공원 입구 및 담배소매인 지정 업소 등에 금연 홍보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공공장소내 간접흡연을 방지하기 위해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