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구서 붙는 명문가 후보들, 정치경험 vs 생활정치 부각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경호 기자]서울 중구에 출마한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와 민주통합당 정호준 후보는 29일 정치 및 국정경험과 생활밀착형 현장정치를 부각시키며 지역구민들에 지지를 호소했다.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

새누리당 정진석 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정진석 후보는 고(故) 정석모 전 의원의 아들로 청와대 정무수석을 지냈고 정호준 후보는 정대철 전 의원의 아들로 두 후보가 출마하면서 중구는 정치명문가 자제들의 대결장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각종 여론조사에서 박빙의 승부를 펼치고 있는 두 후보는 이날 SBS라디오에 출연했다.
정진석 후보는 자신의 강점을 3선의 정치경험과 풍부한 국정경험을 내세웠다. 그는 상대당 후보가 정권심판론을 우선순위로 공략할 것이라면서도 "회피할 생각이 없다. 비판받을 일이 있으면 비판받고 국민들을 설득하고, 설명할 일이 있으면 정성을 다 해서 유권자들에게 호소를 할 것"이라고 했다. 정 후보는 "정권심판론 자체를 지나친 정치 공세로 일반화 할 경우는 오히려 야당도 자기가 파놓은 함정에 빠지게 될 것"이라고 했다.

정 후보는 색깔론으로 역공을 펼치고 있다. 정 후보는 "중구는 이북5도민들이 많이 살고 있고 보수적인 분위기가 지배하고 있는 지역"이라면서 "김일성 영정 앞에서 눈물 흘리고 기도하는 사람들과 손잡은 민주당이 이를 색깔론이라고 해야되는가. 많은 국민들이 우려하고 있다"고 했다.

정 후보는 중구 공약으로 "지역의 가치를 2배로. 행복을 2배로 라는 프로젝트를 내걸고 있다"면서 "명동만 스쳐가는 제한된 한류 관광효과를, 신당동을 위한 중구 전체로 파급시키겠다"고 말했다.
민주통합당 정호준 후보

민주통합당 정호준 후보

원본보기 아이콘
민주당 정호준 후보도 젊은 나이에 다양한 경험을 장점으로 부각시키고 있다. 정 후보는 "정진석 후보보다는 젊지만 해외에서 공부도 하고 일도 했다"면서 "정치적으로는 노무현 대통령 시절 청와대 비서실과 시민사회석실, 정무 비서관실, 정책 조정실 등에서 다양한 정무적 경험을 했다"고 했다. 정 후보는 "중구 태생으로 오랫동안 중구민과 소통하고 봉사하는 지역 밀착형 생활 정치를 했다"고 했다.

정 후보는 "중구민들은 몇 선(選)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얼마나 유권자하고 함께 소통하고 지역에서 인정받고 비전을 제시하는가로 판단할 것이다. 불리하다고만은 생각하지 않는다"고 했다.

정 후보는 중구 공약으로 국립중앙의료원의 구로 이전 재검토와 함께 교육,보육 확대를 강조했다. 정 후보는 "중구는 교육 수준, 학력 수준이 제일 낮다"면서 "교육 부분에 어떤 시설 및 프로그램, 보육시설의 확충이나 보육시간의 확대 등이 시급하다. 아이들과 학부모가 행복할 수 있는 중구를 위해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경호 기자 gungho@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