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전자, AV제품도 북미시장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이브리드 진공관 앰프를 탑재하고 멀티 도크 시스템을 갖춘 오디오 도크 (DA-E750)

하이브리드 진공관 앰프를 탑재하고 멀티 도크 시스템을 갖춘 오디오 도크 (DA-E750)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삼성전자 가 27일 하이브리드 진공관 앰프가 적용된 오디오 도크, 블루레이 3D 홈시어터, 7.1채널 홈시어터 등을 출시하고 미국을 필두로 AV(Audio & Video)시장 리더십 확대에 박차를 가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북미시장에서 지난해 33.9%와 32.4%의 시장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한 홈시어터(HTS)와 블루레이 플레이어(BDP)에 이어 올해 새롭게 출시하는 오디오 도크(Audio Dock)도 1위를 달성해 미국 AV시장에서 부동의 1위를 더욱 확고히 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성 오디오 도크 'DA-E750'은 진공관 앰프의 풍부하고 따뜻한 음향과 디지털 앰프의 선명함이 조화된 하이브리드 진공관 앰프를 적용해 디지털 사운드에 익숙한 소비자들에게 아날로그 감성이 조화된 새로운 느낌의 프리미엄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 애플의 아이폰 등과 호환되는 멀티 도크 시스템을 갖춰 연결성을 향상시키고 갤럭시 시리즈는 '올 쉐어 플레이(All Share Play)'로, 애플 제품은 '에어 플레이(Air Play)'를 통해 무선으로 오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스피커는 2.1 채널로 구성돼 2개의 유리섬유 스피커와 파워풀한 서브우퍼가 저음역대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고 아날로그 입력과 USB 포트가 지원되어 다양한 기기의 오디오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삼성전자가 뉴욕 리빙턴(Rivington) 호텔에서 개최한 AV제품 북미출시 행사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의 AV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삼성전자가 뉴욕 리빙턴(Rivington) 호텔에서 개최한 AV제품 북미출시 행사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의 AV 신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디자인에 있어서도 고급 가구에 쓰이는 '하이 글로시(High Glossy)'를 적용하고 음악 재생시에 진공관에서 은은한 빛을 내 세련미를 더했다.
삼성전자는 주력 홈시어터 'HT-E6730W', 'HT-E6500W'에 하이브리드 진공관 앰프를 적용하고 '크리스탈 앰프 플러스(Crystal Amp Plus)' 기술을 더해 디지털 오디오의 선명한 음질을 제공함과 동시에 갑작스러운 볼륨 상승을 억제해 소비자가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는 홈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했다.

'HT-E6730W'는 7.1채널 시스템을 갖추고 DVD, 스트리밍 비디오 등 다양한 종류의 콘텐츠를 끊김없이 Full HD로 변환할 수 있으며, 2012년 프리미엄 스마트TV에 적용된 삼성 스마트 허브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HT-E6500W'는 5.1채널이 지원되는 블루레이 3D 홈시어터로 하이브리드 진공관 앰프가 디지털 오디오와 아날로그 오디오의 장점만을 모아 뛰어난 사운드를 구현한다.

조 스틴지아노(Joe Stinziano) 삼성전자 북미총괄 홈엔터테인먼트 사업부 전무는 "미국 홈시어터와 블루레이 플레이어 시장 1위에 이어 올해 새롭게 진입하는 오디오 도크 시장에서도 1위를 달성해 북미 AV시장에서 확고한 1위를 차지하겠다"고 밝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이종섭 호주대사, 임명 25일만에 사의…윤 대통령 재가할 듯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