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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송 LH 사장 "입주 앞둔 현장 직접 챙기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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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지송 LH 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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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이지송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이 신도시 입주 불편 해소에 발 벗고 나섰다.

이지송 LH 사장은 최근 간부회의에서 "'선(先)기반시설 설치, 후(後)주민입주'라는 대원칙 아래 주민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전임직원이 발 벗고 나서겠다"며 "앞으로 입주를 앞둔 현장 하나 하나를 직접 챙기겠다"고 말했다.
최근 LH는 신도시의 기반시설 준비 부족을 이유로 입주민들에게 집단 민원 소송을 제기당했다. 이지송 사장이 적극 해결에 나선 배경이다.

올 연말까지만 해도 김포한강, 남양주별내 등 5개 신도시에 3만6000가구가 입주한다.

이에 이 사장은 "주민입주 전에 기반시설이나 공공·주민편익시설 점검 리스트를 만들어 관리하고 지자체, 교육청, 주민 등과 협의체를 구성해 입주 초기 주민불편이 없도록 종합 행정차원의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하라"고 지시했다.
이 지시를 받아 LH는 신도시 입주민을 위해 '입주지원대책단'을 만들기로 했다. 각 사업현장에는 주민콜센터 등 '입주지원종합상황실'도 설치해 운영한다.

'입주지원대책단'은 현장사업단과 연계해 도로, 상하수도, 조경 등 각종 기반시설 설치현황을 현장점검해 주민입주 시기와 연계한 정주환경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전기, 통신, 지역난방, 도시가스 등은 한전, KT 등 유관기관과 입주대비 협의체를 운영해 입주 전 공급에 지장이 없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학교, 동사무소 등 공공편익시설은 국토해양부, 지자체, 교육청 등과 조기 설치를 추진한다. 설치가 지연되면 통학버스 운영, 이동 출장소 설치 등으로 보완할 예정이다.

상가, 병원, 약국 등 주민편익시설도 LH가 직접 이동식 상가를 설치하거나 지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현장 사업단에 콜센터 등 입주지원종합상황실을 바로 설치해 입주불편 상황을 한 번에 처리하는 종합민원처리시스템도 구축된다.

이지송 사장은 "입주민 입장을 이해하고 서로 소통하며 자세를 낮추고 겸손하게 업무에 임해야 정부와 LH에 대한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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