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꽃과 초콜릿, 패션 디자이너에게 기대할 것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채정선 기자]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만든 가구 매장이 리뉴얼하며 초콜릿과 꽃 매장이 추가 입점했다. 또 다른 디자이너의 의류 매장에서는 그의 가구 디자인을 전시한다고 한다. 성역이 없는 디자이너의 활동, 볼 것 많은 매장 두 곳이 추가되었다.

▲ 릭 오웬스의 가구 컬렉션

▲ 릭 오웬스의 가구 컬렉션

AD
원본보기 아이콘

▶ 꽃과 초콜릿이 더해진 아르마니 까사
"우아함이란 주목받는 것이 아니라 기억되는 것이다"라는 말을 했던 이. 조르지오 아르마니(Giorgio Armani)는 제국을 거느리고 있다. 먼저 패션으로 대두되는 그의 거대 제국은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도 포함하고 있다. 이것을 보통 ‘아르마니 라이프스타일’로 칭하는데, 이 카테고리에는 총 3개 브랜드가 속해 있다. 하나는 집에 들어가는 가구, 식기 등이 포함된 아르마니 까사(ARMANI CASA), 다른 하나는 초콜릿, 잼과 꿀 등을 판매하는 돌치(Dolci)가 있다. 나머지 하나는 꽃을 취급하는 아르마니 피오리(Fioroi)다.
얼마 전 청담동 아르마니 까사 매장 안에 돌치와 피오리가 입점했다. 이로써 국내 아르마니 라이프스타일 제국은 세 개 브랜드를 모두 갖추게 된 셈이다. "돌치는 단독 매장이 가능하고 보통 백화점이나 큰 숍에 숍앤숍 개념으로 들어가 있다. 유통이 단순한 편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꽃을 다루는 피오리는 두바이 호텔이나 밀라노 아르마니 호텔, 이렇게 거대 복합 매장이나 세계적으로 규모가 큰 아르마니 까사 매장에만 들어갈 수 있다." 오민주 아르마니 까사 실장의 말이다.

▲ 여느 아르마니 디자인처럼 정제된 미를 추구하는 아르마니 피오리

▲ 여느 아르마니 디자인처럼 정제된 미를 추구하는 아르마니 피오리

원본보기 아이콘


아르마니 라이프스타일 관련 세 개 브랜드를 갖춘 건 아시아에서는 홍콩에 이어 한국이 두 번째다. 일본의 경우 긴자에 아르마니 빌딩이 들어와 있지만 아직 이 세 가지를 모두 갖추지는 못했다. 그만큼 이례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아르마니 까사 1층에 들어선 피오리는 이탈리아어로 ‘꽃’이란 의미다. 최소한을 지향하면서 색상 또한 단정하게, 그리고 오닉스, 자개, 대리석 등의 화병을 사용한 것이 이색적이다. 돌치는 이탈리아어로 ‘달콤함’을 뜻한다. 프레린 등 초콜릿에 잼, 꿀, 마롱글라세(프랑스식 과자로 껍질 깐 밤을 쪄내어 설탕, 향료 등을 첨가한다), 차 등 고급 델리를 소개한다. 돌치의 모든 제품은 최상의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다. 초콜릿은 전 세계 카카오 생산량의 5% 미만을 차지하며 카카오의 왕자로 불리는 크리올리 카카오와 포라스테로 카카오를 섞어 만든다. 마롱글라세와 프레린에 사용되는 헤이즐넛, 밤 등의 견과류는 견과류 생산지 가운데 최고로 꼽히는 이탈리아 피에몬트에서 생산된 것을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은 모두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최종 승인을 받는다. 진정 엄격함의 제국이다.

▲ 귀하고 좋은 재료로 만드는 아르마니 돌치의 초콜릿

▲ 귀하고 좋은 재료로 만드는 아르마니 돌치의 초콜릿

원본보기 아이콘



▶ 가구 컬렉션을 선보이는 릭 오웬스
2010년 서울 도산공원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선보인 릭 오웬스(Rick Owens)가 가구를 선보인다. 그의 가구 컬렉션은 2005년, 자신의 집을 꾸미기 위해 시작된 것이라고 전해진다. 자신의 의상을 선보일 때처럼 그의 철학과 감성을 십분 반영한 컬렉션이다. 그래서 거칠고 가공되지 않은 그대로인 듯하며 우아한 선을 지니고 있다. 소재는 대리석, 나무 합판, 인테리어용 앙고라와 캐시미어, 섬유 유리, 고무, 모피 등의 천연 소재의 조합이다.

▲ 릭 오웬스의 가구 컬렉션

▲ 릭 오웬스의 가구 컬렉션

원본보기 아이콘


그의 가구 컬렉션은 그가 도산공원에 오픈한 지 2주년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선보이는 것이기도 하다. 세계 여러 곳에서 전시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 출발이 서울인 것은 오픈 기념일이 맞닿아 있기 때문이다. 전시에서는 침대와 소파를 하나로 연결한 간소한 침대, 석고와 나무를 그대로 사용한 공간 분할용 스크린, 소의 뿔로 장식한 의자, 커튼 등이 선보인다.

그는 도산점을 오픈할 때에도 특유의 색깔을 시도한 바 있다. 매장의 전반적인 성형에 사용된 콘크리트 작업은 애초에 그의 가구 컬렉션을 통해 연구되던 것이다. 그는 일찍이 도산점을 오픈하면서 “르코르뷔지에 테크닉(세기 대표 건축가로 철근콘크리트 구조를 바탕으로 새로운 건축 개발에 앞장섰다)”을 적용했다고 한 바 있다.

이번 전시에서는 프랑스 리넨 디자인 하우스 포트홀(D.Porthault)과의 콜레보레이션을 통한 침대 시트도 만날 수 있다. 포트홀은 1920년부터 생산을 시작해 최고로 꼽히는 럭셔리 리넨 디자인 하우스다. 전형적인 프랑스의 희거나 상아색 일색의 색상 틀을 깨고 질을 높이면서 유명해졌다. 또 당시의 유명한 아티스트, 패션 디자이너들과 함께 독특한 디자인의 문양과 자수를 활용하면서 명성을 얻기 시작한 브랜드다. 해외 유명 백화점을 통해 만날 수 있는 브랜드로 이번 릭 오웬스와의 콜레보레이션으로는 한정판 5세트 침대 시트를 소개한다.

▲ 릭 오웬스의 가구 컬렉션 중 침실을 위한 디자인

▲ 릭 오웬스의 가구 컬렉션 중 침실을 위한 디자인

원본보기 아이콘


릭 오웬스 가구 컬렉션은 천연소재에 디자이너의 감성이 묻어나는 독창적이고 감성적인 작품들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전시 기간 내 구입도 가능하다고 하며, 전시는 호림아트센터에서 4월 6일부터 29일까지 볼 수 있다.




채정선 기자 est@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