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수엑스포, D-2개월.. 1만가지 즐길거리 '풍성'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수엑스포 멀티미디어쇼. 시간 : 매일 21:30~22:00  장소: BIG-O 해상(총 93회)

여수엑스포 멀티미디어쇼. 시간 : 매일 21:30~22:00 장소: BIG-O 해상(총 93회)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오는 5월12일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여수엑스포)'의 개막을 2개월 앞두고 전시·공연·행사 콘텐츠들이 서서히 베일을 벗고 있다.

여수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2일 총 25만㎡에 달하는 박람회장 부지 내에는 특화시설과 전시관, 공연·행사 등의 각종 즐길거리가 1만가지에 이른다고 밝혔다.
박람회의 주제인 ‘살아있는 바다, 숨쉬는 연안’과 관련한 76개의 전시관이 만들어진다. 기후변화 및 식량·에너지·자원고갈 문제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기 위한 6개 전시관도 기획됐다. 이는 주제관, 한국관, 기후환경관, 해양생물관, 해양문명도시관, 해양산업기술관으로 체험형 콘텐츠와 퍼포먼스를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엑스포의 백미는 106개 참가국가와 10개 국제기구들이 꾸미는 다채로운 국제관과 국제기구관이다. 미국, 중국, 일본 등을 비롯한 50개국이 독자적인 국가관을 제작하고 56개 개발도상국에서는 태평양관, 대서양관, 인도양관 3개 전시관을 공동으로 제작한다. 아울러 국제연합(UN) 산하기구들을 중심으로 한 해양 관련 국제기구들도 공동으로 전시관을 마련한다.

국내 유수 기업들도 바다와 관련한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 국내 7개 대기업이 독립기업관을 제작 중이며 국내 해운·항만 기업들이 연합한 한국해운항만관, 대우조선이 후원한 해양로봇관 등도 관람객의 인기를 끌 것이라는 전망이다.
국내외 13개 기업·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해양베스트관도 눈여겨볼만 하다. 원양어업체험장과 연안어업체험장·바다숲, 에너지파크 등의 체험시설을 통해 보는 박람회가 아닌 체험하는 박람회를 느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오는 개막일부터 8월12일까지 93일 동안 박람회장에서는 400개 프로그램, 총 8000여회 이상 다채로운 공연과 행사가 쉴 새 없이 열린다.

멀티미디어쇼와 해상쇼, 수상공연페스티벌이 매일 펼쳐진다. 매 주말에는 K-POP 공연과 해외 빅스타 초청공연이 박람회장이 있을 예정이다.

기후변화와 해양의 지속가능한 개발에 관해 국제기구·NGO·석학들이 참여하는 학술행사들도 개최된다. 해양환경보전을 위한 범지구적 공동대응을 촉구하는 ‘여수선언’도 UN사무총장이 참석하는 포럼(8월12일)을 통해 발표한다.

박람회장 내에 제공되는 모든 시설·공연·행사는 입장권 1장만으로 추가 요금 없이 관람 가능하다.

여수엑스포 관계자는 "80개의 특화·전시시설을 모두 관람하려면 최소한의 대기시간과 이동시간을 포함해 약 70시간이 소요될 것"이라며 "보고 싶은 전시관과 공연·행사를 미리 계획해서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이어 "약 8~10시간 정도 소요되는 1일 코스의 경우 예약제 대상 전시관(주최국 전시관 6개, 아쿠아리움, 해양로봇관) 중 2곳과 국제관·기업관 중 3~4곳에 각종 공연·행사를 곁들이면 박람회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추천했다.
여수엑스포 국제관 조감도

여수엑스포 국제관 조감도

원본보기 아이콘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