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제네바모터쇼]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J'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J'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J'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람보르기니(Lamborghini)가 2012 제네바 모터쇼에서 디자인과 성능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성능의 로드스터 ‘아벤타도르 J(Aventador J)’를 7일 발표했다.

전세계 단 한대만 제작된 아벤타도르J는 아벤타도르 LP700-4에 적용된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래 지향적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6500cc 12기통 고회전 엔진을 장착해 컨버터블임에도 불구하고 최고출력 700마력, 최고속도 300km/h가 넘는 폭발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아벤타도르 J는 람보르기니가 생산한 슈퍼카 중 차체가 가장 낮으며 루프와 윈드스크린이 없는 형태의 완전 오픈형 로드스터이다. 첨단 탄소섬유 소재의 모노코크 바디를 보다 광범위하게 적용, 운전석과 조수석을 2시트로 완벽히 분리하는 등 차체 프레임을 재설계하여 섀시 강성과 뛰어난 주행성능, 안정성은 더욱 강화됐다.

또한 오픈카의 제약을 극복하고 다운 포스를 높이기 위해 리어 스포일러 및 바디의 일부분이 새롭게 디자인됐다. 아벤타도르의 상징인 레드 바디컬러와 위로 열리는 시저도어 형태는 그대로 유지했다.

아벤타도르 J는 전장 4890mm, 전폭 2030mm, 전고 1,110mm의 낮고 와이드한 차체를 지녔으며 후드 라인, 시트, 대시보드와 센터콘솔, 시트사이를 지나 엔진 커버까지 운전석과 조수석의 좌우 대칭 구조가 이어진다. 시트는 연성 탄소섬유 직물로 제작해 편의성과 충격 흡수성을 높였으며, TFT-LCD 클러스터를 제외한 나머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에어컨 등 편의장치를 대부분 제거해 차체 중량 1575kg로 경량화했다.
이밖에 20인치 프론트 휠과 21인치의 리어 카본휠은 CFRP 팬 타입으로 공기저항을 줄였으며 브레이크와 타이어의 냉각 효율을 최대로 고려해 설계됐다. 다운포스를 강력히 일으키는 립스포일러 일체형의 초강성 프론트 범퍼는 고속 주행시 더욱 단단하게 차체를 도로에 밀착시킬 수 있도록 도와준다.

슈테판 윙켈만 람보르기니 CEO는 “아벤타도르 J는 람보르기니 DNA를 가장 극적으로 표현하고, 최고의 기술력으로 완성한 진정한 예술품"이라며 “전세계인들에게 쿤타치와 같이 전설적인 아이콘으로 자리잡을 아벤타도르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철영 기자 cyli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