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오스트리아 휴대폰 2대 중 1대는 삼성 제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현지화 마케팅' 주효...조상호 오스트리아 법인장 "2013년까지 16개 전품목 1위 목표"

조상호 삼성전자 오스트리아 법인장

조상호 삼성전자 오스트리아 법인장

AD
원본보기 아이콘

[빈(오스트리아)=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오스트리아에서 판매하는 휴대폰 2대 중 1대는 삼성전자 제품이다"

삼성전자 휴대폰이 오스트리아에서 '국민 휴대폰'으로 자리잡고 있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의 쇼핑시티수드(SCS) 쇼핑몰에서 만난 다니엘 다웁 T모바일 판매 담당 전무는 "삼성전자 휴대폰의 성장 속도가 무척 빠르고 특히 '갤럭시S2', '갤럭시 에이스' 두 제품이 특히 인기가 높다"며 "오스트리아에서 삼성전자 제품이 애플 아이폰을 앞선 지 오래"라고 말했다.
오스트리아에서 삼성전자 휴대폰은 시장 점유율이 1년 만에 2배나 늘어났다. 지난 2010년 12월에는 20.5%의 점유율 차지했지만 1년 만인 2011년 12월에는 50.3%로 급증했다. 같은 기간 애플의 점유율은 25.5%에서 19.1%로 감소했다. 지난해 휴대폰 부문 매출이 오스트리아 법인 전체 매출 10억달러의 50%를 차지할 정도다.

조상호 삼성전자 오스트리아 법인장은 '제품력'과 '현지화 마케팅'을 비결로 꼽았다. 삼성전자는 그 결과 지난 2011년 오스트리아에서 휴대폰 뿐만 아니라 9개 품목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조상호 법인장은 "본사에서 우수한 제품을 적기에 만들어 줬고 현지화 마케팅이 주효했다"고 말했다. 그는 "페이스북 친구만 6만1000명"이라며 "오스트리아 법인 유튜브 조회수가 미국과 비교할 수 있을 정도로 높은 등 현지인에게 친숙하다"고 설명했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쇼핑시트수드(SCS)에서 진행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체험 마케팅에 참여하기 위해 사람들이 길게 줄지어 서 있다. 갤럭시 노트로 그림을 그려주는 이 행사에는 지난 한 주에만 2000명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등 오스트리아 현지에서 인기가 높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쇼핑시트수드(SCS)에서 진행되는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 체험 마케팅에 참여하기 위해 사람들이 길게 줄지어 서 있다. 갤럭시 노트로 그림을 그려주는 이 행사에는 지난 한 주에만 2000명의 사람들이 참여하는 등 오스트리아 현지에서 인기가 높다.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전자는 유럽에서 특히 현지화 및 문화 마케팅에 힘을 쏟고 있다. 오스트리아에서는 주요 관광 명소와 프로축구에 후원한다. 오스트리아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관제탑 내 삼성 간판부터 시작해서 오스트리아 빈 벨베데레 궁전 국립미술관, 비엔나 미술사 박물관, 쇼핑센터 등 곳곳을 방문할 때마다 삼성전자의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오스트리아 법인은 올해는 '갤럭시 노트'로 휴대폰 사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1월말부터 주요 쇼핑센터에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체험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지난주 한주에만 2000명이 체험 마케팅에 참석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휴대폰 뿐만 아니라 전품목 1위 달성도 오스트리아 법인의 목표다.

조상호 법인장은 "오는 2013년까지 16개 품목 전체에서 1등을 달성할 것"이라며 "중저가 제품이 아닌 하이엔드 제품 이미지를 구축하고 현지화 마케팅을 강화해 몇년 내 매출도 2배로 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빈(오스트리아)=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