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투협 노조 "금융위 강압적 이전 추진 반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금융투자협회 노동조합이 금융위원회의 금투협 입주 추진에 반대 입장을 표명했다.

금투협 노조는 26일 성명서를 통해 "금융위의 강압적인 금투협 이전 추진을 반대한다"며 "오는 27일 금융위 앞에서 중식집회를 열고 반대 투쟁에 돌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조 측은 "금융위원장은 협회로의 이전을 유력하게 추진하고 있는데 이는 일방적으로 밀어붙이기식의 전횡을 재연하고 있는 것"이라며 "사전에 아무런 협의절차도 없이 민간협회 건물에 국가정책당국이 밀어붙이고 입주하는 것은 부당하다"고 주장했다.

노조 측은 '공간 부족'을 가장 큰 이유로 꼽았다. 노조는 "현재 협회에 빈 공간이 없는 상황"이라며 "금융위의 약 300명이 넘는 인력이 이주하려면 7개층 이상이 필요한데 이와 관련한 향후 소요비용은 회원사의 분담금으로 충당할 수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협회 건물에는 회원사와 관계기관이 입주해있다"며 "금융위가 가진 권력을 앞세워 금투협에 업무관계 및 향후 관계설정 등을 위협하면서 협회에 입성한다면 합법적으로 임대료를 지불하고 영업활동하는 회원사 임직원들이 거리로 내몰리게 되는 상황이 벌어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에 노조는 금융위 협회 이전 추진을 강력히 규탄하는 한편 향후 민주노총과 사무금융연맹, 회원사 노동조합과 연대해 금융위원장 퇴진을 위한 투쟁에 나설 계획이다. 또 청와대에 민원을 제기하고 금융위 협회이전 추진관련 상황을 설명한 뒤 그 정당성 여부를 전 회원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무기명 설문조사를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이연임 금투협 노조위원장은 "정부기관 입주로 회원사들의 협회 출입이 철저한 통제속에 이뤄지면 협회의 회원서비스 기능 후퇴와 협회·회원사간 관계 단절이 예견돼 협회 존립 목적 자체가 위태로워질 수 있다"며 "이전 추진 중단을 위해 강력 투쟁도 불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