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알짜 입지 + 브랜드 파워 명품 강남 보금자리 뜬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삼성물산, 세곡지구 ‘자곡 래미안’ 1020가구 분양

알짜 입지 + 브랜드 파워 명품 강남 보금자리 뜬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오는 4월 보금자리주택지구인 서울 강남구 자곡동 강남세곡지구 A6블록에 ‘자곡 래미안’을 분양한다. 자곡 래미안은 보금자리주택지구에서 민간메이저 브랜드로는 처음으로 공급하는 아파트다.

자곡래미안은 용적률 159.99%, 건폐율 16.42%를 적용해 지하2층~지상 15층 20개동 총 1020가구로 구성됐다. 평형대도 인기가 높은 전용 92㎡(27평)와 101㎡(30평) 2가지 타입이다. 각각 488가구와 532가구가 공급될 예정이다.
자곡래미안의 가장 큰 특징은 뛰어난 ‘위치’다. 강남 자곡, 세곡동 일대에 들어서는 강남세곡지구는 서울 도심 남동 측 약 16㎞ 지점에 위치해 있다. 지하철 3호선 수서역을 이용할 수 있고 인근에 수도권 고속철도인 ‘KTX수서’(수서~평택) 등의 계획이 잡혀 있어 발전 가능성이 높다. 또 인근 송파구 일대에는 위례신도시와 문정지구, 장지지구 등 대규모 주거단지 개발도 한창이다.

또 헌릉, 내곡, 송파IC를 통해 용인서울고속도로, 분당 내곡간 도시고속화도록, 분당 수서간 고속화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바로 연결되는 등 도심 남북부로 진출입 여건이 뛰어나다.

자곡래미안이 들어서는 A6블록의 장점도 많다. 세곡지구의 중심상업시설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호텔, 영화관, 쇼핑센터 등이 들어설 수서 복합환승센터, 롯데백화점(강남점), 이마트, NC백화점, 가든파이브, 가락농수산물 종합도매시장, 삼성서울병원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환경도 뛰어난 편이다. 대모산과 근린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여기에 용적률이 160% 미만으로 단지내 쾌적성이 상당히 좋다. 삼성물산은 단지 내 자연환경을 최대한 살려 단지 중앙에 폭 30m에 이르는 통경축과 바람길이 돋보이는 설계를 적용했다. 단지를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 조망여건이 뛰어나고 경사지를 활용한 저층 특화형 평면도 도입했다.

돌출형 발코니에 가구별로 전면부의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통풍이 잘되도록 하기 위해 4베이를 기본으로 4개의 방이 마련됐다. 이밖에도 데크형 지하주차장으로 지상에는 차 없는 보행자 중심 공간으로 설계했다.

자곡래미안은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분양가격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될 전망이다. 앞서 서초 보금자리주택지구에서 분양한 ‘서초참누리 에코리치’가 3.3㎡ 당 1,940만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2,000만원 내외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보금자리주택에 들어서는 민영주택은 인근 공공주택에 비해 분양가가 2배 이상 비싸다. 그러나 지난해 정부의 12.7 대책에 따라 강남3구(강남, 서초, 송파)가 투기과열지구에서 해제돼 전매제한도 3년에서 1년으로 단축됐다.

여기에 기존의 노후화된 아파트 재건축을 제외하고는 서울 강남권에서는 주택공급이 없는 점을 감안하면 희소성 측면까지 들면 분양에도 높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사 관계자는 “강남지역은 앞으로도 분양계획이 거의 없어 자곡 래미안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밝혔다.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