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마포구,실버 큐레이터 등 노인일자리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미술품 해설, 재활용 소품 제작, 라디오 방송진행 등 37개 사업 선정, 노인 일자리 2190명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마포구(구청장 박홍섭)가 오는 17일까지 ‘2012년 노인일자리사업’ 참가자 2190명을 모집한다.

구는 우리마포종합복지관에 사업을 위탁, 미술작품 해설 보조 활동을 비롯 미술관, 전시관 등 이용방법과 관람 안내를 도와주는 ‘실버 큐레이터’로 활동할 15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어르신들은 전문 강사의 기본소양교육과 직무교육을 거쳐 지역내 미술관 등에서 활동하게 된다.
또 다른 위탁기관인 마포구 고용복지지원센터는 자원 되살림 나눔사업에 참여할 어르신 10명을 모집한다.

고용복지지원센터가 운영하는 중고물품 재활용사업 ‘동그라미 사업단’에 참여하면 마포창업복지관 1층 ‘동그라미’ 매장에서 재활용품을 판매하는 판매팀(5명), 재활용 리폼상품과 에코디자인상품을 개발과 생산하는 생산팀(3명), 재활용품 수거와 배달을 비롯 물품검수, 분류 및 손질 작업을 하는 수거팀(2명)으로 나뉘어 근무하게 된다.
지난해 마포구 고용복지지원센터의 ‘자원 되살림 나눔’에 참여한 노인일자리사업자들이 중고물품 바자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마포구 고용복지지원센터의 ‘자원 되살림 나눔’에 참여한 노인일자리사업자들이 중고물품 바자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봉제와 바느질 기술이 있는 어르신을 선발, 창업복지관 2층 봉제강의실에서 어르신들이 직접 에코디자인 상품과 리폼 물건을 제작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구는 마포FM 라디오 프로그램 기획과 방송을 진행할 ‘시니어온에어’, 결혼이주여성을 대상으로 한글과 예절교육을 맡을 ‘러빙월드’, 월드컵공원 방문객을 대상으로 공원의 역사, 식생 등을 알려주고 생태체험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할 ‘마포사랑 생태지기’ 등 총 37개 사업을 발굴했다.
사업비는 구비 11억1055만원을 포함, 총 31억7300만원(국비 9억5190만원, 시비 11억1055만원)이 지원된다.

올해 노인일자리사업의 참여자로 선발되면 오는 3월부터 16개 동 주민센터를 비롯 마포노인종합복지관, 우리마포종합복지관, 이대성산복지관, 마포구고용복지지원센터 등 12개 수행기관에서 일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오는 17일까지 희망하는 사업의 수행기관(단, 노인거리환경지킴이는 거주지의 동주민센터로 접수)으로 직접 방문접수하면 된다.

신청자격은 마포구에 거주하는 어르신으로 공익형·복지형 사업은 65세 이상 기초노령연급수급자(초등학교 급식도우미사업은 60~64세 예외적 허용), 교육형·시장형·인력파견형 사업은 만65세 이상(만 60~64세 예외적 허용)이면 응모할 수 있다.

한편 구는 어르신들의 일자리 선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접수에 앞선 지난 13일, 노인일자리사업 통합설명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사회복지과(☎ 3153-8855)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