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원순, "시장의 역할은 非특권층 보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백종민 기자] 박원순 서울 시장은 7일자 파이낸셜타임스(FT)와의 인터뷰에서 "과거 서울 시장들의 개발 계획은 지나쳤다"고 공격하며 "시장의 역할은 특권층이 아닌 이들을 보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박원순 서울시장

박원순 서울시장

원본보기 아이콘
그는 이명박 대통령이 서울 시장이던 시절 건설 계획이 시민들과 동떨어진 것이었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당시 시장실은 '성'이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자신은 도개교의 높이를 낮추고 있다고 대비시켰다.
박시장은 복지 정책이 시의 재정을 축낼 것이란 정부의 지적도 반박했다. 그는 "잘 계획된 복지 지출은 성장을 촉진시킬 것"이라고 응수했다. 박시장은 "급식비 지원이 선생님과 간호사, 요리사의 일자리를 늘릴 뿐 아니라 보다 많은 여성들이 일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박시장은 개발정책의 축소가 시 재정 적자를 점진적으로 줄여 줄 것으로 예상했다.

시장직을 수행한지 겨우 100일이지만 각종 논란을 이미 바꾸고 있다는 것이 그의 주장이다.
그는 "복지에 대한 관심은 대한민국 전체를 바꾸고 있다. 정부와 새누리당은 과거 복지에 부정적이었지만 지금 그들은 정책을 바꾸고 있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지나치게 격의 없는 모습이 쇼맨십 아니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만약 그렇다면 우리는 직접 사람들을 접하는 더 많은 쇼맨이 필요하다"고 답했다.



백종민 기자 cinqang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