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사끼짬뽕은 지난해 7월22일 출시 이후 봉지면 기준 8월 300만개에서 9월 900만개, 10월 1400만개, 11월 1700만개, 12월 2100만개가 판매되는 등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의 이목을 끌었다. 지난달 1억개 돌파(봉지,용기합산)에 이어 이 같은 증가세가 지속될 경우 2012년 연말에는 4억개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된다.
김정수 삼양식품 사장은 "나가사끼 짬뽕 개발을 위해 2년여 동안 공을 들였고, 자극적인 이미지와 빅모델로 화제가 되기보다는 제품의 우수성으로 인정받고자 한 노력들이 성과를 거둔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로부터 받은 사랑을 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전달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