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박2일' 본 그녀 캠핑 가자고 조르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특급호텔 야외 캠핑존 인기...주말예약 꽉 차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럭셔리 호텔에서 텐트치고 야외에서 논다?'

호텔과 캠핑. 전혀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이 둘의 조합이 '호텔은 객실 내에서만 즐긴다'는 편견을 깨고 큰 호응을 얻고 있다.
3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국내 특급 호텔 중 처음으로 호텔 내에 야외 캠핑&바비큐 존을 선보인 제주신라호텔은 지난해 12월 야외 캠핑 이용객이 전년대비 29.1%, 올 1월에는 48.7% 증가했다. 겨울 한파에도 불구하고 이용객이 비약적으로 늘어난 것.

서울 광장동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이 지난 해 10월 문을 연 캠핑존 '캠핑 인 더 시티' 역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평일에는 저녁에만 운영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총 12동 중 평균 6~10동이 예약되고 있으며 주말에는 예약이 90~100% 만료될 정도다. 지난 12월에는 한 달 전부터 예약이 완료돼 2000명 이상이 캠핑존을 이용했다. 연휴가 낀 이달에도 1000명 정도가 찾은 것으로 호텔 측은 추정하고 있다.

▲제주신라호텔의 야외 캠핑존. 텐트 한 동 설치하는데 든 비용은 500~800만원 선으로 호텔 객실 뺨치는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1인당 7만5000원~10만원 가량의 바비큐 비용만 내면 내 것처럼 즐길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의 야외 캠핑존. 텐트 한 동 설치하는데 든 비용은 500~800만원 선으로 호텔 객실 뺨치는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1인당 7만5000원~10만원 가량의 바비큐 비용만 내면 내 것처럼 즐길 수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같은 호텔 캠핑의 성공 비결은 최근 버라이어티 TV프로그램인 '1박2일', '남자의 자격'등을 보며 도심을 떠나 캠핑을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이 많아진 데에 있다. 호텔 측은 이러한 트렌드를 간파, 손쉽고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틈새시장을 파고들었다.
제주신라호텔 관계자는 "많은 이들이 친자연적인 야외 캠핑을 즐기고 싶어하지만 막상 직접 텐트치고 야외 취침하는 수고는 꺼린다"며 "이에 야외에서 셀프 바비큐를 만들며 캠핑의 분위기를 만끽하되 잠은 편안하게 객실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말했다.

워커힐 호텔 관계자 역시 "캠핑 존이 위치한 곳은 여름에 야외수영장으로 운영되는 곳인데 겨울에는 활용도가 떨어졌다"며 "요즘 유행하는 걷기, 캠핑,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을 접목하는 동시에 호텔의 빈 공간을 활용할 수 있는 호텔의 '도심 속 캠핑'이야말로 역발상의 성공적인 모델"이라고 평가했다.

워커힐 호텔의 경우, 캠핑의 주요 고객이 넥타이ㆍ하이힐 부대라는 점도 색다르다. 장비 설치ㆍ장보기ㆍ설거지 등 뒷정리가 필요 없다는 점에서 새로운 회식 장소를 찾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것. 이처럼 야외 테이블ㆍ그릴ㆍ파라솔 등 캠핑 도구에서부터 바비큐 재료까지 호텔에서 전부 제공한다는 점이 호텔 캠핑의 가장 큰 장점이다.

모든 용품은 '스노우 피크' '오가와' 등 해외 유명 아웃도어 캠핑 브랜드다. 말이 텐트지 한 동 설치비용은 500~800만원 선으로 호텔 객실 뺨치는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제 돈 주고 이러한 럭셔리 캠핑을 즐기기는 쉽지 않지만 호텔 캠핑은 전복ㆍ꽃등심ㆍ LA갈비 등이 제공되는 캠핑 음식값으로 1인당 7만5000원부터 10만원 가량만 내면 내 것처럼 사용할 수 있다. 제주신라호텔은 오는 3월부터 기존의 호텔 캠핑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간 '글램핑'(글래머러스+캠핑의 합성어)을 선보일 예정이다.

호텔 관계자는 "자연에서 느끼는 여유로움과 편안함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제공하는 호텔 캠핑존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며 "국내에서는 시작 단계인 만큼 앞으로는 '집 밖의 내 집' 같은 느낌을 살릴 수 있도록 점차 발전해나갈 수 있다"고 말했다.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캠핑존.

쉐라톤 워커힐 호텔의 캠핑존.

원본보기 아이콘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