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B사업 부문장을 맡은 오세일 신한금융지주회사 부사장 겸 신한은행 부행장은 이날 출범식에서 "내부 이해관계를 초월한 최적의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고의 전문가 집단 지향할 것"이라며 "그룹의 위상 제고와 비전 달성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은행과 금융투자 양사의 고객을 통합적 관점으로 전환 ▲Duo-RM(Relationship Manager, 對고객 영업/상담 직원) 체계 도입 ▲복합 금융상품 및 금융솔루션 제조 역량 업그레이드 ▲상호 협력을 촉진할 수 있도록 내부 제도 정비 및 관리 등이 특징적 변화라 할 수 있다.
신한은 지난해 6월말 한동우 신한금융지주 회장이 그룹의 운영체계 개선안을 발표한 이후 기존 매트릭스체제와는 다른 독자적인 사업부문 제도를 준비해왔다.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는 "신한은행과 신한금융투자 CIB 관련 조직들이 대한민국 자본시장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여의도에 통합해 위치하면서 그룹의 CIB 관련 사업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며 "이는 신한금융그룹의 CIB 사업이 보다 시장 지향적이고 고객 중심적으로 선진화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라고 밝혔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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