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에 열광하는 중국 갑부들
29일 코트라 광저우무역관과 후룬바이푸 등에 따르면 재산이 1000만위안(약 17억원) 이상의 중국 부자들은 선물브랜드 선호도에서 루이뷔통을 1위로 꼽았다. 프랑스의 명품 패션브랜드 루이뷔통은 조사대상인 1000만위안 이상 부자 503명 중 14.9%가 선호도 1위로 선택했다.
2위는 10.3%의 선호도를 나타낸 까르띠에가 차지했고 에르메스가 8%, 샤넬이 6.2%를 차지해 3,4위를 차지하는 등 프랑스 명품 브랜드들이 선호도 상위권을 싹쓸이했다.
가장 선호하는 여가방식으로는 여행이 꼽혔다. 조사대상에 오른 부자들 중 22.8%가 오락 및 여가시간에 여행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선호하는 해외 관광지로는 프랑스가 꼽혀 중국 부자들이 프랑스 명품을 구매하기 위해 직접 프랑스로 여행을 떠난다는 것을 추정할 수 있었다.
재산 1000만위안 부자들의 평균연령은 41세였고 2개의 개인은행계좌, 3대 자가용, 4.2개 시계, 월평균 출장 8일, 연평균 출국 3번에 20일의 휴가를 갖고 있었다. 이들은 부동산 투자를 가장 선호하고 주식투자 등이 뒤를 이었다. 좋아하는 운동으로는 골프, 수영, 요가, 등산 등이 꼽혔다.
이창환 기자 goldfis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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