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상철 '발끈'…"1일1대 판매 못하면 수수료 안 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베가 LTE 목표 못 채우면 영업점 불이익…연초부터 고삐죄기

이상철 부회장

이상철 부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팬택 베가 LTE의 1일 1대 판매를 사수하라. 달성 못하면 국물(수수료)도 없다."

이상철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발끈'했다. 베가LTE 판매 목표를 채우지 못한 영업점에는 수수료 지급을 중단한다는 초강수를 뒀다. LTE폰 판매량 연간 목표 400만대 달성을 위해 연초부터 고삐를 바짝 당기고 있는 것이다.
2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LG유플러스는 1월 한달간 LTE폰 판매량 목표를 35만대로 정했다. 이와 함께 17일부터 25일까지 각 영업점마다 베가LTE를 1일1대 이상 판매할 것을 지시했다. 이 기간 베가LTE를 4대 이상 판매하지 못한 영업점은 이통사가 지원하는 판매(유치) 수수료을 받지 못한다. 4대는 설 연휴를 뺀 영업일 4일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연초 흐름을 보면 연 판매량 400만대, 월 판매량 35만대 목표에 턱없이 못 미치는 상황"이라며 "이 부회장이 이같은 상황을 크게 우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업계는 이 부회장이 베가LTE라는 특정 단말 판매 목표를 정하고 영업을 독려한 배경에 주목하고 있다.

표면적으론 베가LTE가 예상했던 만큼 판매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으로 보인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최소 하루에 2000대 이상 판매될 것으로 예상됐던 베가LTE가 훨씬 못미치는 평균 600대를 기록하고 있다"고 토로했다. 실제로 LG유플러스가 선보인 다른 LTE폰의 출시 첫달 판매량을 보면 베가LTE의 저조한 실적은 더욱 두드러진다.
옵티머스 LTE, 갤럭시S2 HD LTE, 갤럭시노트 LTE가 출시 첫달 각각 5만대, 1만대, 4만대 판매된 것과 달리 1월에 출시된 베가LTE는 3000대 수준(17일 기준)에 그쳤다. 판매 저조 외에도 판매 장려금 때문에 이 부회장이 베가LTE에 방점을 찍었다는 분석도 있다. 업계 관계자는 "팬택이 영업점에 지원하는 판매 장려금은 타사보다 후하다"며 "베가LTE가 많이 판매되면 그만큼 LG유플러스로서는 이익인 셈"이라고 설명했다.

이 부회장의 지시 이후 LG유플러스는 베가LTE 판매를 확대하기 위해 영업점에 제공하는 수수료를 확대했다. 베가LTE(IM-A820L)의 수수료는 기존 15만4000원에서 17만6000원으로 늘어난 반면 옵티머스빅(LG-LU6800)과 갤럭시S2(SHW-M250L) 수수료는 기존 7만7000원, 3만3000원에서 아예 없애버렸다.

업계 관계자는 "팬택이 목표로 세운 연간 판매 400만대 달성과 이익 확대를 위해서는 베가LTE 판매가 늘어야 한다는 것이 이 부회장의 판단"이라며 "이번 조치가 실제로 판매 확대로 이어질지 두고볼 일"이라고 말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




임선태 기자 neojwalke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