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영화진흥위원회, 부산 이전 앞두고 지역민과 '영화인 토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부산에서 영화인 토론회가 열린다. 영화진흥위원회(영진위)가 부산으로 이전하게 되면서 지역 주민들과 소통하고 지역 발전을 활성화한다는 취지다.

국토해양부는 18일 영진위와 부산시 공동으로 영화전공 대학생, 젊은 영화인과 부산을 영상중심도시로 조성하기 위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는 공공기관이 본격 지방으로 옮겨가기 전, 이전기관과 지역젊은이들이 이전기관의 사업과 비전에 대해 토론하면서 꿈과 희망을 키울 수 있게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12월16일에는 전북혁신도시에서 전북이전기관인 농촌진흥청 등과 합동으로 전북지역을 농생명산업 클러스터로 육성하기 위해 농업관련 젊은이들과 대화의 자리를 가지기도 했다.

영진위는 지난해 1월 165억원에 본사 건물을 매각하며 부산 이전을 준비했다. 그러나 감정가 1229억원인 남양주 촬영소부지의 일반매각이 2010년 12월부터 4차례나 유찰되면서 부산이전 신축청사건축에 차질이 빚어졌다.
이에 영진위는 토론회에서 확실한 이전 추진 입장을 밝히고 부산지역 영화인의 영진위 조속이전 입장을 전달할 계획이다. 이전기관과 지역주민이 주요현안사항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한다.

토론회에는 영진위를 비롯해 부산대·영산대·동서대·경상대 등 부산지역 4개 대학 영상학과 교수 및 대학생과 부산시, 부산영상위원회, 부산국제영화조직위, 영화의 전당 등 부산지역 영화관련 유관기관 담당자 등 총 40여명이 참석한다.

국토부는 공공기관지방이전 추진현황 및 금년도 중점추진방향 등을 설명하면서,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계기로 혁신도시를 지역성장거점으로 육성하는데 필요한 이전기관 및 이전 지역 간 협력강화 대책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혁신도시 이전지역 젊은이들과 이전기관과의 토론회를 타혁신도시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이전기관의 지역봉사활동과 혁신도시별 이전기관 합동 취업설명회 등을 개최해 공공기관 지방이전을 체감케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