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가까워서 좋다, 밤이라서 더 좋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서울근교 야간스키 알뜰족은 다 모여라

가까워서 좋다, 밤이라서 더 좋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용준 기자]저녁 7시 잠실역. 알록달록한 복장으로 갈아입은 직장인, 대학생들이 모여들었다. 퇴근후 서울 인근 스키장으로 '야간 스키'를 떠나는 이들이다. 무료셔틀버스를 이용하면 서울에서 짧게는 20분 길게 40분안에 스키장에 닿는다.

스키장들마다 낮시간대 리프트 주변은 북새통이다. 그래서 요즘 뜨고 있는 게 '백야 스키'나 '야간 스키'다. 당연히 가격은 싸다. 리프트 기다리는 시간도 대폭 줄어든다. 글자 그대로 '황제스키'다. 스키장들도 고객유치 전쟁도 심야전으로 확대되는 양상이다.
서브원 곤지암리조트는 밤의 지존이다. 수도권 최대 규모의 슬로프 면적에 새벽 4시까지 '백야 스키'를 즐길 수 있다.

미타임패스 리프트권(시간권)을 끊으면 대기나 추가비용을 내지 않고 바로 이용할 수 있다.

퇴근 후 올빼미 스키족을 잡겠다는 스키장의 의지도 대단하다. 사당ㆍ삼성ㆍ잠실 등 수도권 10개 전역 49개 정류장에서 주, 야간으로 매일 퇴근시간에 맞추어 야간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엘리시안강촌은 수도권의 신형 강자다. 전철이 스키장 코앞에서 정차해 걸어서 이동할 수 있다. 셔틀버스도 경춘고속도로를 이용해 강남에서 30분대면 닿는다.

할인혜택도 대폭 늘었다. 심야 패키지는 정상요금(73,000원)에서 53%, 24시부터 05시까지 이용 가능한 백야패키지는 정상요금(59,000원)에서 51% 할인된다. 주중에는 선착순 접수로 스키와 스노우보드의 기초 무료 강습도 실시한다.

양지파인스키밸리는 서울에서 40분대다. 상습 정체구간으로 불리던 마의 영동선 마성터널 부근이 확장으로 더 빨라졌다.

전 슬로프를 야간까지 개방하고 초급, 중급, 상급 코스 각 1개씩 주중 심야까지, 주말엔 백야까지 운영한다.

할인혜택도 풍성하다. 총 19개의 할인 혜택과 3개의 세트권! 게다가 신용카드 할인은 기본이다. 헌혈증, 자원봉사 확인증을 가지고 오면 리프트, 렌탈, 강습을 각각 30%, 50%, 40%씩 할인한다. 여성이면 수요일에 남성이면 화요일에 할인한다.

포천 베어스타운은 수도권 최대 규모다. 서울에서 40~50분이면 도착한다. 주중에는 자정까지 운영하고 금요일과 주말에는 익일 오전 4시까지 개장한다. 셔틀버스를 이용하면 복합할인권(리프트40%, 렌탈50%)을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할인이벤트는 또 있다. 매주 월요일을 '여성의 날'로 지정, 삼성카드 결재시 리프트 50%, 수험생이나 군인도 50% 할인한다.



조용준 기자 jun2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