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ES2012]LG전자, 당신의 3D는 얼마나 스마트 합니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LG전자의 OLED TV.

LG전자의 OLED TV.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LG전자 가 10일부터 13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2012 CES'에서 세계시장 공략을 위한 올해 전략제품들을 대거 선보였다.

LG전자는 2043평방미터(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모두 500여 제품을 전시했다. LG전자는 전시회 슬로건 '당신의 3D는 얼마나 스마트합니까(How Smart Is Your 3D)'를 내걸고 대화면 시네마 3D TV, 스마트TV,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네마스크린 디자인, 스마트 가전, LTE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를 위해 지난해의 8배 규모인 12만개의 시네마 3D 안경을 마련했다. 전시관 입구에 55인치 3D LCD 모니터 122대로 만든 초대형 3D 전광판을 설치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끌었다.
권희원 HE사업본부장은 "세계 표준으로 자리잡고 있는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키고, 올해 시네마 3D TV 세계 1위 달성을 위한 의미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3D, OLED, 구글..핵심은 TV
LG전자는 3D TV 대형화 추세에 맞춰 55인치부터 84인치까지 대형 3D TV 풀 라인업을 선보였다. 또 시네마 3D 스마트 TV의 새 디자인 '시네마 스크린(CINEMA SCREEN)'도 만날 수 있다. 시네마 스크린 신제품(LM8600/LM7600/LM6700)은 베젤 두께가 1mm로 3D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디스플레이 기술에서 최대 기대작인 55인치 3D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TV도 등장한다. OLED TV는 화질, 디자인, 소비전력 효율 모두 LCD TV보다 앞선다. 함께 선보일 84인치의 대화면 UD(Ultra Definition) TV는 풀 HD 보다 4배 높은 해상도를 자랑한다.
전 세계 사용자들의 관심를 모은 LG 구글 TV도 모습을 드러낸다. 구글TV는 스마트TV 플랫폼으로 '구글 TV OS'가 탑재되며, 사용자는 구글TV가 제공하는 구글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을 즐길 수 있다.

올해 출시할 스마트TV 신제품부터 탑재될 업그레이드 버전의 독자 플랫폼 '넷캐스트'를 통해 달라진 사용자 환경도 연출했다. 더불어 선보인 음성인식 매직 리모컨은 사용의 편의성을 더욱 끌어올린 제품이다.

그 외에 시네마 3D 안경 하나로 3D TV, 3D 모니터, 3D 노트북, 3D 프로젝터 등 모든 3D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체험공간 '시네마 3D 월드' 존과 최신 인기게임을 3D로 즐길 수 있는 '3D 게임존'도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LG전자는 키넥트 게임, 듀얼 플레이 등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즐기면서 자연스럽게 LG 시네마 3D를 적극적으로 체험해볼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이 3D 사운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룸도 구성했다. 3D 홈시어터는 3D 화면 속 피사체 움직임에 따라 음향 크기가 조절되는 등 사운드의 원근감 및 입체감 구현이 가능하다.
LG전자의 UD TV.

LG전자의 UD TV.

원본보기 아이콘

◆가전은 스마트
LG전자가 CES에서 선보일 '가정용 에너지관리시스템'은 전력 사용량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전력 사용량을 PC, 스마트폰, 스마트TV로 확인하고 제어할 수 있어 전기료 절감 방법이 더 간편해진다. 또 다른 스마트 가전 기술인 '스마트 씽큐'는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독자 기술로 ▲스마트 그리드(절전) ▲스마트 매니저 ▲스마트 진단 ▲스마트 제어 ▲스마트 업그레이드 등 5대 핵심 기능을 구현한다. 특히 스마트 매니저 기능으로 냉장고 전면 LCD 화면을 통해 식품 리스트, 위치, 보관기한 확인이 가능하고, 보관된 식품 종류에 맞게 레시피도 제공된다.

최고혁신상을 받은 프렌치 도어 냉장고(모델명: LFX31935)의 '급속 냉장' 기능은 5분 이내로 음료를 시원하게 만든다. 기존 대비 11% 이상 넓은 870리터의 대용량 제품이지만, LG는 핵심기술인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해 소비전력을 최소화했다.

혁신상을 받은 가정용 세탁-건조기 세트 2개 모델은 6모션 기능으로 정교한 세탁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스마트 기능, 알러지 케어 및 스팀 기능, 15분 내 세탁을 끝내는 스피드워시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홈봇(HOM-BOT) 로봇청소기(모델명: LrV5900)는 2대의 카메라와 51개 상황판단 센서로 집안 공간을 정밀 지도로 분석한 뒤 최적의 청소 경로를 설계해 구석구석 꼼꼼하게 청소한다. 그 외에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동시에 높인 전기오븐, 일반 청소기, 빌트인 가전,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신제품도 함께 선보였다.

◆LTE스마트폰의 향연
세계 첫 HD LTE 스마트폰 'LG 니트로(Nitro)HD' 등 다양한 LTE 라인업도 전시한다. CES 혁신상을 받은 차세대 쿼티폰 'LG 더블플레이'는 메인 스크린 외에도 쿼티 키보드 사이에 터치 스크린을 추가 장착해 새로운 디자인은 물론 강력한 멀티미디어 경험을 제공한다.

B2B 서비스 'VM웨어 호라이즌 모바일'을 탑재한 LTE폰 '레볼루션'은 스마트폰 하나로 개인용과 업무용 2가지 모드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CES혁신상을 수상했다.

True HD IPS 디스플레이의 선명한 HD 화질을 직접 비교해볼 수 있는 체험 존도 마련돼 관람객들은 LG 휴대폰 디스플레이의 우수성을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LG전자는 LG전자는 시네마스크린이 적용된 IPS(In-Plane Switching) 모니터와 스마트TV 업그레이더, 블루레이 플레이어 등12개의 'CES 2012 혁신상' 제품을 모두 공개한다.



박지성 기자 jiseong@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