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남친'과 스키장에 간다면 이것만은 꼭!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키타고 내려오니 사자머리에 딸기코··대처법은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본격적인 스키시즌을 맞아 전국의 스키장은 형형색색의 스키복과 각종 아이템으로 한껏 '멋'을 낸 스키어들로 가득하다.
'남친'과 스키장에 간다면 이것만은 꼭!
AD
원본보기 아이콘

하지만 종종 설원 속에서 한없이 멋져 보이기만 하던 스키어들이 슬로프 아래에 내려오면 못 알아 볼만큼 깜짝 놀라는 모습인 경우가 많다.

칼바람에 얼어 붙은 입술이며, 짙은 고글 자국에 빨갛게 헐어버린 코까지. 슬로프 아래에서도 다시'폼'나는 얼굴로 빠르게 회복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허옇게 일어난 입술 =스키 슬로프를 따라 내려오다 보면 지상보다 더 차갑게 살을 에는 칼 바람에 얼굴이 마구 베인다.

칼 바람에 가장 취약한 부위는 바로 입술. 허옇게 일어난 거칠어진 입술은 얼마 되지 않은 연인들의 스키 데이트를 망치는 주범이 되기도 한다.

차갑게 얼고 갈라져버린 입술에는 단순한 립밥이나 립글로즈 보다는 근본적으로 입술 피부의 근본적인 대책이 될만한 립케어 제품이 필요하다.
이럴 때는 시중에 판매하는 피부 재생을 돕는 입술 전용 립크림을 바르는 것이 좋다. 입술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줘 입술의 수분 손실을 막아 줄뿐 아니라 메이크업 전에 립 베이스로 활용하면 입술 각질 방지에도 효과가 있는 것들이 많이 출시돼 있다.

또 신나게 스키를 즐긴 후 잠들기 전, 입술에 충분히 바르면 하루종일 찬 바람 속에서 건조해진 입술이 다음 날 아침에 부드럽고 촉촉한 상태로 회복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다.

◆모자만 벗었을 뿐인데..부스스한 머릿결=스키장 리조트 안에서는 유독 머리가 정돈 되지 않은 채 일명 '사자머리'를 한 여성들을 흔히 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자를 썼을 땐 모르지만, 모자만 벗으면 뒷통수는 눌렸는데 머리는 헝클어져 부스스해져 해파리처럼 되는 경우도 다반사.

이는 스키장 슬로프 위의 는 건조하고 차가운 공기가 자연스러운 전하 방출을 방해해 머리에 정전기를 일으켜 나타나는 것으로, 빈번한 정전기는 모발 손상을 유발하므로 흡수가 빠른 헤어 오일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주는 것이 좋다.

◆찬바람에 흐르는 코를 닦느라 달아오른 딸기코=칼 바람 때문에 흐르는 콧물을 계속해서 닦아내다 보면 코 주변이 빨갛게 부어올라 딸기코가 되기 십상.

흘러내린 코를 닦을 때는 찬 바람에 얼어버린 코와의 마찰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티슈나 물 티슈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을 위해서는 강력한 수분감이 있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G마켓이 출시한 모로코 아르간 스팀크림은 지중해 모로코 남부에서만 얻을 수 있는 천연 아르간 오일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진 천연 보습크림으로 피부건조 및 수분손실을 방지에 뛰어나며 오메가6가 풍부하고 토코페롤 성분이 올리브오일에 비해 2~3배가 높아 피부를 유연하고 촉촉하게 해준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