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현대제철 부회장 "2012년은 중요한 시험무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박승하 현대제철 부회장은 2일 2012년 신년사를 통해 "2012년은 우리가 철강산업의 리더로 성장해가는 과정에서 중요한 시험무대가 될 것"이라며 내실성장 추구, 고객가치 창출, 조직혁신 강화 등 3대 경영방침을 밝혔다.

박 부회장은 "2012년은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시기"라며 "그동안의 외형성장을 질적성장으로 전환시키고 단순한 생존을 넘어 명실상부한 최고의 철강기업으로서 거듭나기 위한 토대를 확고히 해 나가야 하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현재 전개되고 있는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 잠재력 강화의 해법을 ‘기본에 충실한 경영’과 ‘조직의 변화와 혁신의 추구’에서 찾고자 한다"며 "올해의 경영방침 슬로건을 '최고를 향한 지치지 않는 도전'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한 3대 경영방침으로 박 부회장은 내실성장 추구, 고객가치 창출, 조직혁신 강화 등을 언급했다. 먼저 박 부회장은 "불확실성과 저성장 시대에 대응해 경영의 기본요소인 원가, 품질, 기술경쟁력 강화에 초점을 맞춰 가야 할 것"이라며 "내수 시장 확대 및 수출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글로벌 수준의 경쟁력 확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박 부회장은 "고객이 기업생존의 기본임을 인식하고 전사적인 차원에서 전방위 노력을 통해 고객관계 제고를 위한 실천적인 접근을 추진해야 한다"며 "기존의 관점에서 탈피한 마케팅과 고객밀착 영업을 통해 시장기반을 견고하게 다질 것"을 당부했다.
아울러 "조직 내부의 비효율 및 낭비요소를 제거하고 구성원의 역량 향상을 통해 상시적인 변화활동을 강화해달라"고 덧붙였다.

박 부회장은 "위기 속에는 반드시 기회가 존재하고 있다"며 "냉철한 현실인식과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굳은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뤄 낸다’는 뜻을 지닌 유지경성(有志竟成)의 자세로 임무에 충실할 것"을 당부했다.



조슬기나 기자 seul@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조슬기나 기자 seul@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