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100원이나 싸다고?" 알뜰주유소 1호점 가보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지역주민들 저렴한 가격 확인 후 '만족' … 인근 주유소 "정부정책 이해할 수 없다" 반발

"100원이나 싸다고?" 알뜰주유소 1호점 가보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확실히 다른 곳보다 싸긴 하네요. 계속 이 정도 가격차가 난다면 당연히 여기를 이용해야죠."

29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에 첫 선을 보인 알뜰주유소 1호점 앞에는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기름을 넣으려고 찾아온 고객들이 한꺼번에 몰리면서 주변이 일대 혼잡을 빚었다.
첫번째로 입장한 고객 김 모 씨는 "알뜰주유소가 오픈하는지 미처 몰랐는데 지나가다 기름 값이 싸다는 생각에 우연히 들어 왔다"며 "평소 인근 셀프주유소를 이용하지만 여기가 50~60원은 더 싼 것 같다"며 웃음을 지어 보였다.

이날 알뜰주유소의 휘발유 가격은 리터(ℓ)당 1843원, 경유는 1694원에 판매중이었다. 인근 S주유소의 휘발유 가격 1898원보다는 55원, 경유 가격 1759원보다는 65원이 더 싼 셈이었다.

맞은편 D주유소 비교해도 각각 56원, 45원이 더 저렴했고, 처인구 주유소의 휘발유 평균 가격 1942원, 경유 1792원과 비교할 때 알뜰주유소는 각각 99원, 98원이나 낮은 가격이었다.
29일 용인시 처인구에 문을 연 알뜰주유소 1호점에서 한 여성 운전자가 차량에 기름을 넣기 위해 셀프주유기를 조작하고 있다.

29일 용인시 처인구에 문을 연 알뜰주유소 1호점에서 한 여성 운전자가 차량에 기름을 넣기 위해 셀프주유기를 조작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셀프주유가 다소 어색한 듯한 고객들도 일단은 가격 면에서 만족해했다.

인근 지역주민인 임 모 씨는 "어제 기름을 넣으려고 했는데 친구가 오늘 알뜰주유소가 문을 연다고 해서 일부러 기다렸다"며 "요즘 기름 값이 너무 올라 힘들었는데 이런 곳이 더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여성 운전자 김 모 씨도 "평소 한번에 휘발유 5만원 어치를 넣은데 오늘은 많이 싸다는 생각에 7만원을 채웠다"며 "이런저런 서비스보다는 가격이 10원이라도 더 싼 곳을 선호하게 된다"고 대답했다.

하지만 인근 주유소 운영자들은 불편한 심기를 감추지 못했다. 일부 주유소 앞에는 '유사석유 판매주유소의 알뜰주유소 지정을 즉각 취소하라'고 쓰인 큼직한 현수막이 나붙었다.

알뜰주유소와 600여m 떨어진 같은 길가에 위치한 S주유소 직원은 "그렇지 않아도 여러 주유소들이 경쟁하는 이쪽 지역에 도대체 왜 알뜰주유소 허가를 내줬는지 이해가 안된다"며 "당장 50원 이상 싸게 팔면 나머지 주유소들은 그냥 죽으라는 것 아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또 다른 J주유소 관계자는 "이 동네가 기름 값이 비교적 싼 편인데 알뜰주유소까지 들어선다고 가격을 더 내릴 여유가 없다"고 하소연했다.

이 관계자는 "새로 문을 열거나 주인이 바뀐 주유소가 일시적으로 30~40원까지 싸게 판매하는 경우는 있었지만 60~70원 이상 차이가 나는 건 너무하지 않느냐"며 "아무리 정부 정책상 의미가 있는 알뜰주유소 1호점이라지만 개점 행사 한번 요란하다"고 꼬집었다.



용인 마평=조인경 기자 ikj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