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원순, '나꼼수' 정봉주 걱정하는 트윗에 남긴 말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박원순, '나꼼수' 정봉주 걱정하는 트윗에 남긴 말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정선은 기자]wonsoonpark 박원순 "제가 어제 위로전화 했는데 나는꼼수다(나꼼수) 녹음했다며 아주 당당했습니다. 내가 감옥 한 두번 가냐고 농담까지 할 정도였으니 너무 걱정말기 바랍니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24일 트위터에 올라온 "정봉주 의원을 구조해주세요ㅠ"라는 글에 이와 같이 답했다. BBK 주가조작사건 관련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징역 1년의 실형이 확정된 팟캐스트 나는꼼수다(이하 나꼼수) 패널 정봉주 전 민주당 의원에 대한 염려에 "걱정말라"고 전한 셈이다.
박 시장과 나꼼수는 여러모로 인연이 깊다. 그는 10·26 재보궐선거를 앞두고 야권의 후보단일화 과정에서 경쟁자였던 민주당 박영선 의원과 함께 시민사회 후보로 나꼼수에 출연해서 대기업 후원금 협찬 등 각종 루머와 의혹에 대해 해명한 바 있다. 야권 단일후보로 뽑힌 이후에는 각종 유세현장에서 나꼼수팀이 박 시장의 지원사격에 나서기도 했다.

특히 재보궐선거 당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박 시장 홈페이지가 디도스(분산서비스거부) 공격을 받고 다운된 일이 여당 비서관의 소행으로 드러나면서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는 상황이다. 나꼼수 팀은 이와 관련된 의혹을 최초로 제기한 바 있다.

한편 박 시장은 성탄절을 앞둔 23~24일 희망온돌프로젝트의 하나로 '무박2일 현장투어'를 진행하고 서울 시내 곳곳에서 연탄배달, 밥퍼봉사, 아이돌보미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정선은 기자 dmsdlun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