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살찌는 겨울, 날씬한 몸매 유지하는 주전부리 찾으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살찌는 겨울, 날씬한 몸매 유지하는 주전부리 찾으세요?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밤이 길어져서 인지, 주전부리 생각이 더 많이 나는 겨울이다. 예전에는 군밤, 군고구마, 호떡 등 길거리 간식이 많아서 찬바람이 불면 호호 불면서 길거리 간식을 즐기는 풍경이 흔했지만 요즘에는 그런 모습이 많이 사라졌다.

대신에 기호에 따라 고를 수 있는 간식의 종류가 다양해지고, 길거리 간식을 집에서 언제든지 맛 볼 수 있도록 한 제품의 등장이 많아졌다. 다양해진 제품을 활용해 긴긴 밤의 허기짐을 달래보는 것은 어떨까?
◆몸매관리에 신경쓰인다면=찬바람이 부는 겨울에도 미니 스커트나 스키니진을 즐겨 입는 여성들은 몸매관리에 신경을 늦출 수 없다. 특히 늦은 시간에 먹는 야식은 더 신경을 쓰게 된다. 배고픔을 달래면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이용해 보자.

켈로그 '스페셜 K'는 쌀을 주원료로 해서 구워 만든 시리얼로, 칼로리와 지방 함량을 낮추고 12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넣어 영양 균형을 강화한 제품이다. 한 끼 (1회분 40g)당 열량은 152칼로리 이고 지방은 0.2g 에 불과해 먹는 즐거움과 맛, 영양 섭취를 누리면서도 살찔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 간식이다.

돌(Dole)코리아 '리얼 후룻 바이트'는 트랜스 지방이 없어 한 팩(127g)당 열량이 80칼로리에 불과하다. 풍부한 영양과 낮은 칼로리 때문에 다이어트 때문에 고민인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이다.
◆옛 추억이 떠오른다면=어른들에게는 날씨가 추워지면 호호~하고 불어 먹던 길거리 호빵과 호떡이 생각난다. 옛 생각에 잠겨보기도 하고, 옛날 맛을 그리워 해 겨울 간식으로 아직까지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들이다.

하지만 최근엔 다양한 간식거리가 생겨나면서 길거리에서 호빵이나 호떡을 좀처럼 찾아보기가 힘들다. 대신에 집에서 추억의 맛을 느낄 수 있는 간식거리를 맛볼 수 있다.

삼립식품은 정형돈을 제품 패키지의 캐릭터로 등장시켜, 일명 '정형돈 호빵'을 출시했다. 정형돈 호빵은 맛 이외에도 우리쌀과 농협에서 공급받는 국산 생야채를 원료로 사용했다.

길거리 음식이었던 호떡도 이제는 집에서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다. CJ제일제당 '백설 바로 구워먹는 찹쌀호떡믹스'는 별도의 발효시간을 기다릴 필요 없이 반죽 중에 발효돼 바로 구워먹을 수 있고 고소하고 쫄깃한 반죽과 달콤한 잼 믹스의 맛 조화가 뛰어나다.

길거리 포장마차에서 파는 호떡 맛보다 집에서 바로 구워 먹는 호떡 믹스로 만든 호떡 맛이 더 뛰어나다는 입소문 덕분에 겨울철 대표적 가정 간식으로 자리 잡고 있는 추세이다.

◆움추린 몸을 따뜻하게 녹여줄 따뜻한 음료=따뜻한 온장 음료도 겨울철에 인기가 높다. 따뜻한 음료는 심신을 안정시키도록 도와주고, 늦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어 겨울철 간식으로 적당하다.

잠바주스는 따뜻한 과일 음료 '핫 프룻 주스' 3종을 선보였다. 이 음료는 100% 천연 과일을 즉석에서 과즙을 추출해 데워 만든 음료다.

따뜻한 두유도 겨울철 인기 있는 간식 중 하나이다. 매일유업 '순두유'는 두유 특유의 콩 비린내를 없애고 부드럽고 가벼운 맛을 낸 것이 특징으로, 검은콩, 플레인, 호두 & 땅콩 세가지 맛이 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뚫었다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