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동구 주민 건강 관리 쉬어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U-Health care 시스템 도입으로 맞춤형 원스톱건강관리서비스 확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강동구(구청장 이해식)는 지역주민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U-Health care 시스템을 도입한 맞춤형 원스톱건강관리서비스를 확대 실시한다.

노인 인구 증가, 만성질환 증대는 막대한 국민의료비 증가를 가져와 개인은 물론 사회적으로도 커다란 부담이 아닐 수가 없다.
하지만 대사증후군 관리를 통한 사전예방만으로도 심뇌혈관질환 80%가 예방 가능하다.

따라서 건강위해환경을 개선하고 건강위험 요인을 가진 개인의 건강관리 가 절실하다.

또 집체교육, 대면상담을 통한 관리의 어려움을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탈피, 생활동선에서 손쉽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요구되고 있다.
u헬스센터 자가건강진단

u헬스센터 자가건강진단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에 강동구 보건소는 U-Health care 시스템을 도입, 자가건강관리 환경을 조성하고 전문인력을 집중 투입, 식생활 운동 금연 절주 스트레스 관리 등 대상자 중심의 원스톱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구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손쉽게 원스톱건강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역 주민의 접근성이 높은 다중이용시설(E-마트 명일점, 천호점)에 “U-health 자가 건강체크존”을 추가 설치한다.

구청, 보건소 또는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대한 줄여 실질적으로 구민의 건강관리를 돕기 위함이다.

'U-health 자가 건강체크존'은 강동주민이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적극적 상담이 필요한 건강위험대상자의 경우 U-health 자가 건강체크존을 방문, 체성분과 혈압 등 본인의 건강측정을 손쉽게 스스로 할 수 있고 개인의 건강관리데이터를 인터넷을 통해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으며 전문요원(운동, 영양 상담 등)의 주기적인 관리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로써 기존에 설치 돼 있는 구청 구보건소 보건분소 동 건강100세상담센터(9개 동)를 방문하거나 U-health 자가 건강체크존이 추가 설치된 다중이용시설을 방문, 건강검사, 영양과 운동상담 등 전문요원의 상담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