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서울시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김충조의원(민주당)에게 제출한 자료에 따르면 2006년 93억원에 불과했던 서울시 홍보비 예산 집행액은 2007년 125억원, 2008년 481억원, 2009년 477억원, 2010년 437억원으로 크게 증가했다. 지난해 기준 2006년에 비해 344억원이 늘어난 수치다.
김 의원은 "홍보들의 목적 대비 효과가 불분명하고 기억에 남는 것이 딱히 없는데 많은 예산이 투입되고 있다"며 "홍보사업에 대한 재조정이 불가피하다"고 주장했다.
이와 관련 서울시는 오세훈 전 시장 재임기간 동안 홍보비가 늘어난 이유가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해외 홍보비 증액에 따른 것이라는 입장이다.
정선은 기자 dmsdlun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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