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울 중구, 가로판매대와 구두수선대 통해 길 안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월부터 중구 안내지도 나눠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앞으로 명동에서 길을 모르면 가로판매대나 구두수선대에 가면 된다.

길 안내뿐 아니라 명동 부근의 관광안내지도까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최창식 서울 중구청장

최창식 서울 중구청장

원본보기 아이콘
서울 중구(구청장 최창식)는 중구를 처음 찾는 국내외 방문객들의 편리한 길 안내를 위해 가로판매대나 구두수선대를 활용한 길 안내 서비스를 10월부터 실시한다.

가로판매대나 구두수선대를 찾으면 길 안내와 함께 중구관광안내지도도 제공한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오면 BBB카드를 통해 외국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BBB(Before Babel Brigade)란 언어 장벽이 없는 소통의 세상을 꿈꾸는 언어문화 봉사를 뜻하는 것으로 대표번호(☎1588-5644)로 전화해 음성안내에 따라 요청 언어를 선택하면 해당 언어 BBB 자원봉사자와 연결된다.

중구가 이처럼 가로판매대나 구두수선대 등 보도상 영업시설물을 이용해 길 안내 서비스를 추진하게 된 것은 관광안내소가 턱없이 모자라 관광안내 사각지대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

현재 중구내 모두 12개 관광안내소가 있으나 명동과 남대문시장, 동대문패션타운 등 일부 지역에만 설치 돼 있다보니 관광안내소가 없는 곳에서 관광객들이 길을 찾는데 애를 먹고 있다.

게다가 외국인들은 말까지 통하지 않는 이중고를 겪기도 한다.

그러나 가로판매대나 구두수선대는 간선도로변이나 지하철역ㆍ버스정류장 주변에 두루 분포 돼 있고 대부분 그 지역에서 오랫동안 운영되고 있어 누구보다 인근 지리에 매우 밝은 편이다.

특히 중구 곳곳에 가로판매대 198개 소, 구두수선대 148개 소 등 모두 346개가 위치해 있어 이런 시설물을 적극 활용하면 관광객들에게 인근 주요 관광지와 쇼핑거리 등 명소를 안내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최창식 중구청장은 “가로판매대나 구두수선대를 운영하는 분들은 또 한명의 중구민이나 마찬가지”라면서 “이들 활동으로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친절한 중구 이미지를 줘 품격있는 도시 살고싶은 중구를 만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