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피서철 폭우, 바캉스족 어디갔나 했더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가족단위 피서객 국내 특급호텔로몰려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와인에 대해 잘 알지 못했는데 이번 호텔 패키지를 이용하면서 다양한 와인 맛까지 보고 가네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은 5일 주부 박우주(42)씨는 서울 신라호텔에서 평소 쉽게 접하지 못했던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의 와인과 스파클링 와인 맛의 향연에 빠졌다.
가족들과 함께 해외여행 대신 국내 특급 호텔에서 피서를 즐기기로 한 그는 호텔 패키지에 포함된 와인 시음행사를 즐기며 마지막 휴가일정을 마무리했다. 박씨는 “괌이나 홍콩으로 가기에는 4인 가족의 지출이 만만치 않고 국내 피서지로 발을 돌리자니 연일 퍼붓는 비 때문에 녹록치 않았다”며 “아이들이 방학이라고 어디든 가자고 조르는 통에 호텔 서머 패키지를 선택했는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날 호텔업계에 따르면 올해 7·8월 휴가 기간 내내 비 소식이 이어지면서 서머 패키지 이용객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신라호텔은 7월 말~8월 초 여름 성수기 동안 서머 패키지 이용객이 전년 동기 대비 14% 이상 증가했다. 특히 저녁 7~9시 패키지 이용객에 한해 15종의 다양한 와인을 시음할 수 있는 '와이너리 투어'를 진행하고 있어 가족단위 투숙객은 물론 연인·친구들끼리 온 투숙객 사이에서도 호응이 뜨겁다. 일일 최대 이용객이 400명에 달할 정도.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호텔은 7월25일~8월3일 서머 패키지 이용객이 전년에 비해 두 배가량 늘었다. 통상 7·8월이 객실 영업 측면에서는 비수기임에도 계속 이어진 비로 패키지 이용객 수가 눈에 띄게 증가했다는 것이 호텔 측 설명이다.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 역시 8월 한 달간 서머 패키지 이용률이 지난해의 1.5~2배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워커힐 호텔 관계자는 “9월 중순까지 패키지를 진행하기 때문에 늦여름 피서객들까지 염두에 둔다면 이용객이 더욱 증가할 것”이라며 “일본 관광객도 눈에 띄게 증가해 7·8월 휴가 기간 지난해보다 두 배가량 늘었다”고 설명했다.

판교에 사는 주부 김나현(31)씨는 “10개월 된 아이를 데리고 먼 곳까지 이동하기가 불편하기 때문에 접근성과 부대시설 이용 등을 고려한다면 호텔 패키지가 오히려 알차다”고 귀띔했다.

실제로 각 호텔들은 서머 패키지에 통 큰 이벤트를 더해 고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은 9월4일까지 '비 그린 패키지' 이용 고객 중 1명을 추첨해 현대자동차 하이브리드 쏘나타를 제공한다.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은 터키항공 2인 유럽 왕복 항공권을, 플라자호텔은 서머 패키지 이용객이 올린 체험 후기를 추첨해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증정한다.

또 롯데호텔은 패키지 이용객 중 총 6명을 추첨해 200만원 상당의 롯데 호텔 투숙기회와 20만원 상당의 2인 뷔페 식사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직장인 박현우(33)씨는 “휴가를 받았는데 비가 많이 와서 호텔 패키지를 알아보고 있었다”며 “멀리 이동할 시간도 여의치 않고 날씨 때문에 제약도 많을 것 같아 인근에서 재미와 선물이 가미된 호텔 패키지로 기분을 달래고 휴식을 취하려 한다”고 전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