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코스닥 시총 상위주 '자리싸움 치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CJ오쇼핑·다음↑..2Q 호실적, 신사업 및 해외 모멘텀 기대 반영
서울반도체 실적 부진에 울상..5위까지 '주르륵'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코스닥 지수가 다시 '500 고지'를 바라보고 있는 가운데 시가총액 상위주들의 자리싸움이 치열하다. 특히 2~5위권의 시총 규모가 1조5000억~1조6000억원대로 유사하기 때문에 하루 사이에도 자리바꿈을 활발히 진행하며 엎치락뒤치락 하고 있다.
웃은 쪽은 CJ오쇼핑과 다음. 코스닥이 500선 재등정을 불과 1.7포인트 남짓 남겨뒀던 지난 11일 CJ오쇼핑은 3.56% 오르며 시총 4위를 기록했다. 이번 달 들어 11일까지 13.52% 오르며 승승장구한 결과다. 그러나 이에 그치지 않고 12일 2.33% 상승하며 시총 2위로 뛰어 올랐다. CJ오쇼핑은 다음의 기세에 13일 3위로 밀려났다가 이날 다시 2위로 복귀했다.

증시 전문가들은 CJ오쇼핑의 해외 성장 모멘텀이 주가 상승 동력이 되고 있다고 입을 모았다. 향후 5 년간 연평균 약 60% 이상 성장할 것으로 기대되는 중국 홈쇼핑 시장에서 동방CJ의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고, 천천CJ 역시 흑자전환을 눈앞에 두고 있기 때문.

이달미 솔로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CJ오쇼핑은 홈쇼핑사 중 가장 강력한 해외 성장 동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중국, 인도, 일본 홈쇼핑 진출에 이어 지난 4일 베트남에서도 홈쇼핑 방송을 시작하면서 글로벌 홈쇼핑사로 도약 중"이라고 평가했다.
다음 역시 2분기 호실적을 무기로 2위권 싸움에 뛰어들었다. 지난 11, 12일 5위에서 13일 7.49% 급등을 바탕으로 2위로 뛰어올랐다. 이날은 전날 급등에 따른 가격 조정으로 3로 밀려난 상태. 그러나 이날 마감가 기준 CJ오쇼핑과의 시총 차는 약 62억원에 불과하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엔가이드에 따르면 다음의 2분기 국제회계기준(IFRS)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각각 1084, 324억원이다. 증권업계 관계자들은 다음이 디스플레이 매출 성장 등을 바탕으로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전년동기대비 20% 이상씩 끌어 올릴 것이라고 평가했다.

정우철 미래에셋증권 애널리스트는 "광고 시장 회복과 광고 단가 인상 효과 본격화로 올해 전체를 놓고 봐도 실적 개선 폭이 뚜렷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반면 서울반도체는 울었다. 업황부진에 따른 2분기 실적 저조 예상이 뼈아팠다. 서울반도체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 컨센서스는 각각 2289억원, 155억원. 서울반도체는 11일 3위로 출발해 12일 4위로 밀렸다가 이날 다시 5위로 추락했다. 이 기간 동안 주가는 7% 가량 내렸다.

지목현 메리츠종금증권 애널리스트는 "LED TV 백라이트용 제품은 고객사의 점유율 회복이 늦어진데다 판가인하 역시 지속되면서 가동률과 수익성이 저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