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제학 양천구청장 "부지런한 소통행정 이어가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 구청장 27일 오전 취임 1주년 기자설명회 갖고 지난 1년간 일자리 창출 등을 위해 노력한 결과 등 설명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이제학 양천구청장은 27일 "'공무원이 고생해야 구민이 행복하다'는 생각으로 지난 1년 동안 구민 행복을 위해 불철주야 뛰었다"면서 "구민과 함께 더불어 즐거워할 수 있도록 부지런한 소통행정을 이어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이 구청장은 이날 오전 '민선5기 양천구청장 취임 1주년 기자간담회'를 갖고 지난 1년간 소회를 이같이 밝혔다.
이 구청장은 이어 취임 이후 '사무실 행정을 10%, 현장행정을 90%로 꾸려 나가겠다'는원칙을 세운 후 "한 끼의 밥을 먹다가도 나릉 찾는 구민들이 있으면 열 번이고 백 번이고 일어날 '일궤십기(一饋十起)'의 각오로 현장으로 달려가고 있다"고 현장행정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구청장은 취임 후 '다함께 희망양천!'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후 '살기 좋고 살고 싶은 희망양천'을 만들겠다는 모토로 구정철학과 공약사항, 지역숙원사업 등을 모다 '더 좋은 양천발전 4개년 계획'을 수립했다.

또 ▲건강한 일자리 창출 ▲권역별 특화된 균형발전 ▲다함께 잘 사는 복지 실현 ▲사람 중심 일등 교육문화 ▲맑고 정직한 행정 구현 등 5대 구정목표와 245개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제학 양천구청장이 민선5기 취임 1주년을 맞아 기자설명회를 갖고 지난 1년간 소회와 향후 추진계획 등을 설명하고 있다.

이제학 양천구청장이 민선5기 취임 1주년을 맞아 기자설명회를 갖고 지난 1년간 소회와 향후 추진계획 등을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 구청장은 일자리 창출과 관련, 희망일자리지원센터를 지난 2월 개관, 원스톱 일자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난해와 올 해 두 차례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열고 이달부터 매월 셋째주 목요일 업체와 구직자를 직접 연결하는 소규모 취업박람회인 '희망일자리 데이'를 운영하고 있다.

또 사회적기업 100개 육성을 목표로 현재 16개 사회적기업이 선정됐으며 전국 최초 지자체 지원소셜벤처 인큐베이팅센터를 유치해 혁신아이템을 보유한 청년사회적기업 창업팀 35개 팀 입주에 성공했다.

이 구청장은 또 신월,신정뉴타운 사업을 차질 없이 진행하고 존치관리구역으로 지정됐던 6,7구역도 신정1지구에 편입돼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다년간 미개발지역으로 방치돼 왔던 갈산지구를 서울시 최초 공영개발방식으로 집단환지방식의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하도록 결정을 이끌어 냈다.

한편 이 구청장은 오는 7월 1일 취임 1주년을 맞아 겉치레 기념행사를 생략하고 구민들 생활현장을 찾아 봉사하는 민생투어에 나선다.

이 구청장은 이날 오전 6시 환경미화원 활동을 시작으로 1년차 직원들과 동기모임, 안양천 정화활동, 양천노인종합복지관 경로식당 배식 봉사 등 하루 동안 봉사 등을 하게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